[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2일 KBS 정당대표 라디오 연설을 통해 "대기업의 추가감세 철회는 서민정책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홍 대표는 "한나라당은 좌클릭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서민정책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글로벌 금융위기를 벗어나면서 우리가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가 인천공항의 지분매각 방식과 관련해 "국민주 공모 방식을 택해 서민들에게 주식을 싸게 공급하겠다"고 1일 밝혔다.
홍대표는 "인천공항공사를 국민공모주 방식으로 매각하자고 청와대에 밝혔다"고 전했다. 이어 "서민들에게 초우량 기업의 주식을 싸게 나눠주는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울릉도를 방문하기 위해 한국을 찾았다가 공항에서 입국 거부를 당한 자민당 의원들이 한국 정부에 비판을 쏟아냈다.
자민당 신도 요시타카와 사토 마사히사, 이나다 도모미 등 3명의 의원은 지난 1일 9시간 동안 공항에 있었지만 끝내 입국이 허락되지 않아 이날 오후 8시 10분 하네다 항공기 편으 ...
독립운동가 김좌진 장군의 손녀인 미래희망연대 김을동 의원은 1일 자민당 의원들의 김포공항 출국 거부와 관련 "이토 히로부미의 제국주의 침략 망령이 100년 만에 되살아나고 있다"고 말했다.
국회 독도영토수호대책특별위원회 위원이기도 한 김 의원은 이날 개인성명을 내고 "이토 히로부미의 후손 마쓰모토 다케아키가 외무상이 된 ...
이재오 특임장관은 1일 독도를 방문해 "내가 오늘 여기에 와서 근무하는 것처럼 (독도에 대한) 실질적인 지배 의지가 강력하다는 메시지를 일본에 보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울릉도·독도 방문 일정 이틀째를 맞은 이 장관은 이날 오전 독도경비대를 방문해 부대원들과 함께 보초 근무를 서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장관은 이날 ...
구제역 등 상시화 되는 가축질병 위험에 대응하기 위한 근본적인 축산업의 구조개선 등의 발전 방향과 과제를 실질적으로 모색하는 전북 축산업의 길을 찾아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30일 전북발전연구원은 전북 축산업은 구제역의 소용돌이 한 가운데에서도 민·관의 철저한 방역 등의 대응을 통해 초유의 구제역 피해를 막아냈지만 ...
미 국무부는 29일(현지시간) 끝난 미․북 고위급 회담은 건설적이었다며 한국 등 여타 동맹국과 향후 단계에 대해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토너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회담이 건설적이었지만 미국이 6자회담 재개를 위해 어떤 결정을 내릴지 밝히기는 시기상조”라고 강조했다.
토너 대변인은 워싱턴에서 언론 브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통일부가 북한의 수해 지원과 관련해 현황 파악 후 지원을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종주 통일부 부대변인은 29일 정례 브리핑에서 "현 단계에서는 북한의 피해상황을 좀 더 지켜보며 입장을 정하겠다는 것 외에 구체적으로 결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이 부대변인은 "북한 수해지원과 관련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나라당은 29일 민주당 등 야당이 요구한 한진중공업 청문회를 조건부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한나라당 이주영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진중 조남호 회장을 출석시키는 국회 청문회를 수용할 용의가 있다"면서도 "민주당 측에서 김 지도위원을 비롯한 불법 고공 농성자들의 ...
수해를 입은 북한 황해도 지역 어린이들이 설사와 급성호흡기 감염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고 29일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보도했다.
세계식량계획, 유엔아동기금, 세계보건기구, 국제적십자사 등으로 구성된 유엔합동수해현장 실사단이 지난 25일부터 황해남도 해주시와 청단군, 황해북도 서흥군 등 수해 지역을 조사한데 따르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최근 북한 장마당에 가짜 계란과 가짜 필로폰이 등장해 주민의 생계가 위협받고 있다고 대북 매체가 29일 밝혔다.
미국 자유아시아방송은 "최근 나진·선봉에서 유엔에서 제공하는 비상약품을 모방한 가짜 약이 장마당에서 버젓이 팔리는가 하면 불면증에 시달리는 마약중독자들을 겨냥한 가짜 디아제팜(수면 ...
북한은 28일 자신들의 새로운 금강산 관광 사업에 남측기업들이 동참할 경우 3년간 관광중단으로 인한 손실을 보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의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재산권 보호를 위한 선의의 조치'라는 기사에서 "우리는 지난 5월 금강산국제관광특구법을 채택하면서 금
미국과 북한의 대표들이 6자회담 재개를 위해 뉴욕에서 만났다고 AP와 신화통신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김계관 외무성 제1부상은 이날 오전 유엔 미 대표부에 도착, 입구에서 스티븐 보즈워스 미 대북정책 특별대표와 악수를 나눴으며 김 부상과 보즈워스 특별대표는 카메라맨과 취재기자들에게 웃음을 지었다.
AP통신은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