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박대웅 기자] 한나라당이 지난 17일 오후 개최한 의원총회에서 사실상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를 강행처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해 달라는 것은 다 해줬다"면서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고 전의를 불태웠다. 비록 협상을 지속해야한다는 목소리도 있었지만 수적으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야권 통합후보인 박원순 서울시장을 당선시켰지만 당 내 후보를 내지 못한데다 다른 기초자치단체장 선거에서 사실상 패배한 민주당 내에서 '지도부 책임론'이 고개를 들고 있다.
특히 손학규 대표의 측근으로 꼽히던 김부겸 의원까지 이 같은 주장에 목소리를 내고 나선 점 등에서 당분간 내홍이 식지 ...
민주노동당은 28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내용 중 투자자국가소송제도(ISD)에 대한 끝장토론에 민주당이 합의한 데 대해 "유감"이라며 철회를 요구했다.
민노당 우위영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야5당 대표들은 '한·미 FTA를 이번 국회에서 비준해서는 안되며, 반드시 10개 분야에 대해 재재협상을 해야 한
[데일리매거진=정동철 기자] '박원순 밀어줬다?'
민주당 정동영 최고위원이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로 부터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을 당했다.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는 28일 정동영 최고위원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정동영 최고위원이 10·26 재보궐선거 당일트위터를 통해 투표를 독려했다는 것.
정동원 최고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10·26재·보선이 전국 42곳 1002만325명의 유권자를 상대로 실시됐다. 이번 재보선이 가지고 있는 정치적 의미에 걸맞게 언론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방송 3사는 투표마감 시간인 오후 8시 일제히 출구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반면 보도전문 채널인 YTN은 태블릿 PC를 이용한 '스마 ...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나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진보와 보수를 대표해 박빙의 승부를 벌이고 있는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와 무소속 박원순 후보는 22일 서울시내 곳곳을 누비며 지지를 호소한다.
먼저 나 후보는 오전 7시 동작구 노량진수산시장을 찾아 시장상인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이어 오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