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이 야권 통합 의결을 위해 대의원 투표까지 실시했지만 의결정족수에 대한 해석을 놓고 패닉 상태에 빠졌다.
민주당은 11일 오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임시 전당대회를 열어 '통합(합당) 추진 경과보고 및 결의의 건'과 '통합(합당) 수임기구 지정의 건' 의결을 위해 대의원 투표를 실시했다.
전당대회에는 ...
한나라당이 홍준표 대표 사퇴에 뒤이어 당내 최다선인 이상득 의원과 초선인 홍정욱 의원이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는 등 당 위기 돌파를 위한 인적쇄신 파고가 거칠게 불어닥칠 전망이다.
'상왕정치' '형님정치' 논란을 일으키며 여권내 실세 중의 실세로 분류돼온 6선 중진의 이상득 의원이 11일 오후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 ...
한나라당 중진 의원인 이상득(경북 포항남구 울릉군) 의원이 11일 오후 4시30분께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선 불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최근 보좌관 박모씨가 이국철 SLS 회장으로부터 7억원을 받은 혐의로 10일 구속된 것과 관련, 입장을 밝히고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보 ...
[데일리매거진=정동철 기자] 이명박 대통령이 새로운 대통령실장의 후임을 내정했다. 이명박 대통령의 선택을 받은 인물은 하금열 SBS 상임고문이다.
최금락 청와대 홍보수석은 11일 브리핑을 통해 이명박 신임 대통령실장에 하금열 상임고문을 내정했다는 사실을 전했다. 또한, 고용복지수석 노연홍 식품의약품안전청장, 총무기획관 ...
야권통합 결의를 위한 민주당 임시전국대의원대회(전대)가 11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가운데 통합 찬성파와 반대파가 곳곳에서 충돌하는 등 마찰을 빚었다. 민주당은 이날 예정보다 40여분 지연된 오후 2시40분께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시민통합당(혁신과통합)과의 통합 안건을 결의하기 위한 임시전대를 개회 ...
야권통합 결의를 위한 민주당 임시 전당대회가 11일 오후 2시40분 서울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3시 현재까지 전당대회장에는 전체 대의원 1만562명 중 과반수인 5667명이 입장해 의결 정족수를 넘어섰다.
민주당은 통합(합당) 추진 경과보고 및 결의의 건, 통합(합당) 수임기구 지정의 건, 한미 ...
한나라당 정두언 의원은 11일 박근혜 전 대표가 이르면 이번 주 당 운영의 전면에 나서는 것과 관련, "박 전 대표 체제의 사명은 강력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재창당을 완수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트위터를 통해 이 같이 말하고, "재창당을 위해 보수 혁신에 동참하는 세력을 참여시키는 포용력이 ...
여권의 유력대선주자이자 한나라당의 최대 주주인 박근혜 전 대표가 이르면 이번 주 당 운영의 전면에 나설 전망이다.
홍준표 대표가 지난 9일 사퇴하면서 지도부 공백 사태를 맞은 한나라당은 이번 주 중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 박 전 대표에게 비대위원장을 맡길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 권한대행을 맡고 있는 황우여 원내대표를 ...
[데일리매거진=정동철 기자] "이것이 민주당이다!"
민주당 손학규 대표가 최근 야권통합과 관련해 불거진 당내 분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손 대표는 26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천안시민여성문화회관에서 펼쳐진 양승조 의원의 자서전 'KTX로 새벽을 열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야권통합의 비전과 가능성에 대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