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김광용 기자] 전문가들의 예상대로 미국 연준이 기준금리를 인상했다. 이에 따라 한국은행은 16일 오전 8시 통화금융대책반 회의를 실시했다.이 자리에서 한은은 미국 금리인상에 따른 국제금융시장 반응을 살펴보고 국내 금융·외환시장에 미칠 영향을 점검한 것으로 알려졌다.지난 15일(현지시간)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
[데일리리매거진=김용한 기자] 미국의 재닛 옐런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이 3월중 기준금리의 인상 가능성을 강하게 밝혔다.옐런 의장은 3일(현지시간) 시카고 경영자클럽 오찬 행사에서 "이달 회의에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고용과 물가 지표가 기대치에 적절하다면 연방기금(FF) 금리의 추가 조정은 적절할 것"이라고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유럽연합(EU)의 채무 위기가 고조돼 전 회원국의 신용등급에 빨간불이 켜졌다.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유로존(유로존 사용국)에서 재정과 은행부문의 위기가 가파르게 고조되고 있어 모든 유럽 국가의 신용도가 위협받고 있다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무디스는 "단기간에 시장 여건을 안정시킬 ...
유럽 증시는 21일 지속하고 있는 채무 위기와 미 의회 슈퍼위원회의 재정적자 감축 협상 실패가 겹치면서 큰 폭으로 하락했다.
12명으로 구성된 미 초당적 슈퍼위원회는 23일까지 1조2000억 달러 규모의 재정적자 감축안에 합의를 해야 하지만 증세와 지출 이견으로 실패할 것으로 예상된다.
합의가 실패할 경우 2013년부 ...
미 의회 재정적자 수퍼위원회의 양당 지도부가 21일 위원회의 합의 도출 실패를 공식 선언했다.
민주당의 패티 머레이 상원의원과 공화당의 젭 헨살링 하원의원은 "깊은 논의"에도 불구하고 수퍼위원회 위원들은 "위원회 안의 분명한 차이를 연결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 위원회는 지난 여름에 예산 및 재정적자에 관해
충분히 예상됐던 의회 수퍼위원회의 합의 실패였지만, 예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미 투자자들은 실패의 기운을 감지하자마자 팔자에 나섰다. 그것도 21일에는 전에 없이 대량이었다.
수퍼위원회가 합의 실패의 운을 떼자 다우 존스 산업 평균은 250포인트 가까이를 잃었다.
10년 동안 최소한 1조2000억 달러를 연방 예산, ...
국제신용평가기관인 무디스가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을 기존 'Aaa'로 유지했다.
무디스는 2일(현지시간) "연방정부 채무한도 증액 합의에 따라 미국 신용등급을 최고등급인 'Aaa'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무디스는 "채무한도 증액 합의는 미국이 최고등급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열쇠인 장기적 재정 건전
유로존 국가 재무장관들이 그리스에 120억 유로의 추가 구제금융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이들은 또 그리스에 대한 두 번째 지원 계획의 구체적 내용이 9월 중순까지는 최종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로존 17개국 재무장관들은 이날 회의에서 지난해 5월 합의된 1100억 유로의 구제금융 가운데 5차분을 오는 15일까지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