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심재희 기자] 정말 잘 싸웠다. 우승후보 스페인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멋진 승부였다. 8강에 진출하지 못했지만 대한민국 축구의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실히 선보인 20세 이하 태극전사들이다.
기술에서 밀리는 한국은 체력과 전술의 우위를 점하면서 스페인과 맞섰다. 하루 더 쉬며 체력을 비축한 태극전사들은 ...
우승후보들의 빅매치가 성사됐다. 아르헨티나와 포르투갈이 2011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8강에서 만난다.
아르헨티나는 10일(한국시간) 콜롬비아 메데인에서 열린 대회 16강전에서 이집트를 접전 끝에 2-1로 물리쳤다.
통산 7번째 우승을 노리는 아르헨티나는 에릭 라멜라의 페널티킥 두 방으로 신승을 ...
답이 없었다. 그라운드의 중앙은 빨간색보다 파란색이 더욱 눈에 들어왔다.
한국은 10일 오후 7시30분 일봇 훗카이도 삿포로돔에서 열린 일본과의 75번째 한일전에서 가가와 신지(22·보루시아도르트문트)에게 2골, 혼다 게이스케(25·CSKA모스크바)에게 1골을 내주면서 0-3으로 완패했다.
1998년 다이너스티컵에 ...
일본 선수의 강력한 슛을 얼굴로 막은 박원재(27·전북현대)가 병원에 실려 갔다.
박원재는 10일 일본 훗카이도 삿포로돔에서 열린 일본과의 평가전에서 전반 25분께 엔도 야스히토의 강력한 슛을 얼굴로 막아내다가 강한 충격을 입었다.
충격에 잠시 동안 제대로 서지도 못했다. 정신을 차리고 다시 그라운드를 밟았지만 정상적 ...
[데일리매거진=심재희 기자] '완패였다!'
조광래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숙적' 일본에 완패했다. 경기 내내 끌려다닌 끝에 0-3으로 패하고 말았다.
한국은 4-3-2-1 포메이션으로 스타팅 라인업을 짰다. 원톱에 박주영이 자리했고, 좌우측 날개에 이근호와 구자철이 배치됐다. 중앙 미드필더에는 기성용- ...
[데일리매거진=심재희 기자] 전북 현대의 김동찬이 K-리그 20라운드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김동찬은 지난 6일 강원 FC와의 원정경기에서 프로 데뷔 이후 첫 해트트릭을 작렬했다. 김동찬의 해트트릭을 등에 업은 전북은 강원을 3-0으로 완파하면서 선두 자리를 굳게 지켰다.
이날 김동찬은 경기 시작 39초 ...
셀틱FC가 2011~2012시즌 개막 후 기분 좋은 2연승의 상승세를 탔다.
셀틱은 7일 밤(한국시간) 스코틀랜드 애버딘의 피토드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애버딘FC와의 2011~2012 스코틀랜드 프리미어리그(SPL) 2라운드에서 안소니 스톡스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개막전에 이어 2라운드에서도 값진 원정승리를 ...
[데일리매거진=김태영 기자] 올 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는 시작부터 화끈했다. \'맨체스터 더비\'는 곧 명승부라는 공식도 틀림이 없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8일(한국 시각) 런던 웸블리구장에서 열린 \'커뮤니티 실드\'에서 3대2 극적인 역전승으로 맨체스터 시티를 제압했다. 커뮤니티 실드는 전(前) 시즌 프리미어리그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프리시즌에서 물오른 골감각을 보였던 손흥민(19·함부르크SV)이 갑작스런 고열로 개막전에 출전하지 못했다. 팀은 지난 시즌 우승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 1-3으로 완패했다.
손흥민(19)은 6일 오전 3시30분(한국시간)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주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디펜딩 챔피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한국 20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2011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와일드카드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 U-20 대표팀은 6일 오전 10시(한국시간) 콜롬비아 보고타 엘 캄핀 스타디움에서 열린 개최국 콜롬비아와의 대회 A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0-1로 패했지만 조 3위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