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내년 공공기관 신규채용 인원이 올해보다 40%가량 늘어난 1만4452명으로 잠정 결정됐다. 정부는 이 중 20%를 고졸자로 채용토록 권장할 방침이다. 기획재정부는 성장 둔화에 따른 민간부문의 일자리 증가세 둔화로 청년층 구직난이 심화할 것으로 보고 2012년 공공기관 채용규모를 확대했다고 13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올해 ‘생계형 가계대출’이 사상 처음 250조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13일 한국은행의 가계대출 통계를 보면 올해 3·4분기 은행과 제2금융권 가계대출에서 주택대출을 제외한 기타대출 잔액은 245조2000억원이었다. 1년 사이에 20조원 넘게 늘어난 것으로 지금까지의 추세라면 연말쯤 25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제4이동통신 불참을 선언했던 현대그룹이 이를 번복했다가 다시 뒤집는 어처구니 없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를 성급하게 전달했다가 시장의 혼란을 초래해 비난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
이태희 방송통신위원회 대변인은 14일 브리핑을 열어 "현대유앤아이가 컨소시엄의 전제사항이 준수되지 ...
[데일리매거진=김광용 기자] 가수 휘성(29)이 논산훈련소 조교로 발탁됐다.
휘성은 지난달 7일 현역으로 입대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으면서 조교 보직에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논산 훈련소는 내부 평가 결과 휘성을 조교로 발탁했다.
휘성은 입소 당시 최고령 훈련병으로 입소자 대표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5주간 기초군사훈련 ...
한나라당 홍준표 전 대표는 13일 쇄신파인 정태근 의원의 탈당을 시작으로 한 탈당 움직임과 관련, "당 쇄신을 구실로 분란만 야기하는 것은 옳지 못한 행동"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모두가 한마음이 돼 이 난국을 돌파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qu
한나라당의 재창당을 주장하며 13일 탈당한 정태근 의원과 조건부 탈당을 선언한 김성식 의원은 대표적인 당내 쇄신파다.
서울지역 초선의원인 두 사람은 모두 물리력을 동원한 본회의 의결에 참여할 경우 19대 총선에 불출마하겠다고 선언한 '국회바로세우기' 모임 소속이다.
서울 성북갑이 지역구인 정태근 의원은 서울시부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