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29일 고검검사급 검사 442명 및 평검사 30명에 대해 9월 5일자로 인사를 단행했다.
법무부는 이번 인사를 통해 지난 16일자 검사장급 인사에 따라 공석이 된 일부 지검 차장검사 등 중간 간부진의 공백을 메우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지검 차장검사, 차치지청장(차장검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주짓수의 달인' 안토니오 호드리고 노게이라(35.브라질)가 신성 브랜든 샤웁(28.미국)을 꺾고 부활을 알렸다.
노게이라는 28일(한국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HSBC 아레나에서 개최된 'UFC 134'에서 샤웁을 1라운드 KO로 승리를 거뒀다.
경기 초반 노게이라는 샤웁을 상대로 힘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전라북도가 프로야구 제10구단 창단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전라북도 김완주 도지사와 김호서 도의회의장 등 4개 시장· 군수와 시·군 의회 의장단은 29일 한국야구위원회(KBO)를 방문해 구본능 총재를 예방하고 제10구단 유치의향서 전달했다. 이로써 전북은 수원시에 이어 두 번째로 제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지난해 서울시교육감 선거는 곽노현 교육감(57)으로 후보를 단일화한 진보진영과 이원희 전 한국교총 회장(59) 등 6명의 후보가 난립한 보수진영의 대결 구도로 치러졌다. 보수진영은 모두 합하면 60% 이상의 표를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34.2%를 득표한 곽 교육감에게 패했다.
진보진영의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곽노현 서울시교육감(57)에 대한 검찰 수사 소식에 서울시교육청은 충격에 빠졌다. 곽 교육감이 의욕적으로 추진하던 각종 교육개혁 조치들도 동력을 잃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서울시교육청의 한 장학관은 28일 “도덕적으로 그만한 인물이 없었는데 곽 교육감에게 피치 못할 사정이 있었을 것”이라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