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보건당국이 원인미상 폐질환의 원인으로 ’가습기 살균제(세정제)’를 지목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혼란이 예상된다.
병원 또는 가정에서 가습기를 써야 할지에 대한 고민에서부터 그동안 가습기 살균제를 사용해온 환자들 사이에서는 체내에 축적됐을지도 모를 위해성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다.
서울시내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가 31일 원인불명 폐 손상의 원인이 가습기 살균제일 가능성이 높다고 발표하자 해당 업계는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국내 가습기 살균제 시장은 연간 20억원 규모로 옥시와 애경이 전체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다.
시장 1위업체인 옥시는 복지부 발표와 관련, “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보건당국이 가습기 살균제가 원인미상 폐손상의 위험요인으로 추정된다는 역학조사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문제의 질환으로 사망한 30대 여성의 가족은 조사결과가 미덥지 못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당국의 추가 조사를 통해 가습기 살균제가 질환의 원인으로 밝혀진다면 손해배상 소송 등도 생각해 볼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보건당국의 역학조사를 통해 원인불명 폐손상 환자들이 가습기 살균제를 자주 사용했다는 결과가 나오면서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살균제가 폐손상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지목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31일 원인미상 폐손상 발생 원인에 대한 중간조사 결과 가습기 살균제가 위험요인으로 추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보건당국이 31일 출산 전후의 산모들을 공포에 떨게 했던 원인불명의 폐손상에 대한 중간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질병관리본부는 환자들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 가습기 살균제가 위험요인으로 추정된다는 의견을 밝혔다.
지난 4~5월에 집중적으로 확인된 8명의 환자 가운데 4명이 사망할 만큼 치명적인 ...
'역대 최고'가 실종됐다.
27일 개막한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가 중반을 지난 시점이지만 아직 세계신기록은 하나도 나오지 않았다. 고작 대회 타이기록 하나가 나왔을 뿐이다. 기록 흉작이다.
29일 여자 포환던지기의 발레리 아담스(27·뉴질랜드)가 21m24로 종전 대회기록과 타이를 이룬 것이 유일한 수확이다. 올해 ...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실시한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간이 예비타당성조사' 결과 총사업비가 8560억원으로 잠정 확정됐다.
그러나 쟁점이 돼온 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 양궁장 등의 입지는 확정하지 않은 채 차후 광주시 입지선정 용역결과를 반영한다는 방침이어서 논란의 소지를 남겨뒀다.
30일 광주시에 따르면 ...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은 아스날이 선수단 강화를 위한 막바지 영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아스날은 30일(한국시간) 브라질 국가대표팀 출신의 수비수 안드레 산토스(28)를 페네르바체(터키)에서 영입했다.
가엘 클리시(26)가 맨체스터시티로 이적하고, 키어런 깁스(22)마저 부상을 당한 탓에 왼쪽 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