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박대웅 기자] 한나라당이 지난 17일 오후 개최한 의원총회에서 사실상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를 강행처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해 달라는 것은 다 해줬다"면서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고 전의를 불태웠다. 비록 협상을 지속해야한다는 목소리도 있었지만 수적으
청와대는 18일 서울 내곡동 사저 건립 의혹과 관련한 김인종 전 대통령실 경호처장의 발언에 대해 "'각하 개인 돈'의 의미는 국고와 대비되는 내용으로 쓴 것"이라며 이명박 대통령 본인의 돈이라는 직접적인 의미는 아니라고 공식 해명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월간지 '신동아'가 보도한 김 전 처장과의 인터뷰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여당은 기근, 야당은 봇물'
내년 4월 총선을 5개월 가량 앞두고 여의도 정가에 나도는 얘기다. 한나라당은 총선에 투입할 외부 인사 영입 작업에 진전이 없자 애를 태우고 있다. 반면 민주당은 노크하는 '새 피'들이 갈수록 늘어나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한나라당 관계자들은 최근 아 ...
지난해 11월23일 연평도 포격 이후 일부 주민들이 심한 스트레스 탓에 공황발작 유사증상을 겪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포격 후 섬을 지켰던 공무원들의 경우 증상이 더 오래 지속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승연 인천시의료원 정신과 과장은 18일 뉴시스와 인터뷰에서 "올해 여름까지 정기적으로 연평도를 방문할 당시 주민들의 불안이 ...
북한의 연평도 포격사건이 23일로 1년을 맞았다. 그러나 남북관계는 여전히 경색국면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3월26일 천안함 폭침사건이 발생한 뒤 정부는 천안함 사건을 ‘북한의 군사도발’이라고 규정, 이에 따른 강도 높은 대응조치를 발표했다.
바로 대북제재 조치인 5·24 조치를 단행해 ▲남북교역전면 중단 ▲제주 ...
북한의 포격 도발로 부서진 인천 옹진군 연평도 지역 건물들에 대한 복구작업이 이달 말 마무리된다.
18일 시와 옹진군 등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주택 19동, 상가 3동, 창고 10동 등 건물 32동에 대한 복구작업을 마칠 계획이다.
지난해 5월 시작된 주택 7동과 창고 6동에 대한 복구작업은 공정률 95%를 넘겼고 복 ...
#1. 11월23일 오전 서해 연평도에 북한의 해안포 30여발이 날아들었다. 상당수는 해상에 떨어졌지만 일부는 군부대와 민간인 거주지역에 떨어졌고, 연평도 곳곳이 화염에 휩싸였다.
군은 '아서(ARTHUR)'급 대포병레이더와 음향표적탐지 장비인 '할로(HALO)'를 이용해 북한의 해안포가 발사된 도발원점을 포착했다. 즉 ...
박원순 서울시장과 송영길 인천시장이 수도권매립지와 2014년 인천아시안경기대회(아시안게임) 등 현안 해결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박 시장과 송 시장은 17일 오전 7시20분 중구 정동의 한 식당에서 조찬회동을 열고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양 도시간 현안 해결에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서울시와 인천시는 수도권 ...
이명박 대통령은 17일 한국과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간 정상회의 참석차 인도네시아를 방문한다.
이 대통령은 17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유도요노 대통령과 양자회담을 진행, 18일에는 한·ASEAN 정상회의 및 ASEAN+3(한·일·중) 정상회의에 참석해 각국 정상들과 기후변화 대응, 동아시아 지역협력 강화 방안 등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안철수 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자서전이 내년초 발간될 것으로 보인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내년도 본격적인 선거 국면에 접어들기 전에 출간을 하게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안철수 교수의 책은 자서전 또는 자기개발서 계통의 책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판계에 따르면 정치와 사회 현실에 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