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우리는 모두 미국인이다!'
2001년 전세계를 경악케한 9.11 테러 후 프랑스 르몽드지는 1면 머릿기사 제목으로 이같이 달았다. 당시 이 머릿기사는 테러의 광기에 미국인은 물론 프랑스인과 전세계 시민의 규탄과 연대의식을 표현한 것이라고 받아들여졌다.
10여 년이 흘러 지난 주말 노르 ...
노르웨이 오슬로 법원은 25일(현지시간), 93명을 숨지게 한 정부청사 폭탄 테러와 청소년 캠프 총격 혐의를 인정한 안데르스 베링 브레이비크(32)에 대해 8주간 완전히 격리된 독방 구금을 명령했다.
킴 헤게르 판사는 이날 첫 심리를 가진 후 “브레이비크가 풀려날 경우 증거를 훼손할 우려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브 ...
쿠바에서 항암 치료를 받아오던 우고 차베스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베네수엘라로 귀국했다. 차베스 대통령은 더이상 암세포가 발견되지 않았으며 자신의 건강은 1주일 전 베네수엘라를 떠날 때보다 많이 좋아졌다고 말했다.
56살의 차베스 대통령은 지난주 쿠바에서 야구공 크기만한 암종양 제거 수술을 받았다는 소식이 ...
노르웨이 폭발 및 총격 사건 범인으로 체포된 안데르스 베링 브레이빅은 자신이 폭발 및 총격 공격을 가한 것을 인정했지만 공격은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단독으로 저지른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노르웨이 경찰이 24일 밝혔다.
스베이눙 스폰하임 노르웨이 경찰청장 직무대행은 "트레이빅이 모두 92명의 목숨을 앗아간 폭발 및 ...
리비아 정부는 22일(현지시간) "미국과 더 많은 대화의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
리비아 정부 무사 이브라힘 대변인은 이날 "튀니지에서 무아마르 카다피 정부 대표들과 미국 정부 관료들 간 만남이 있었다"며 "생산적인 대화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브라힘 대변인은 "미국 정부 관교들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키스를 요구한 남성을 폭행해 숨지게 한 30대 남성이 벌금 70만 달러(약 7억3600만원)를 선고 받았다.
22일(현지시간) 시카고트리뷴 인터넷판에 보도에 의하면 미국 일리노이주 에반스톤의 히가르도 E 무노스(35)는 지난 17일 오전 1시쯤 한 파티장에서 후안 L 산체스(34)가 자신에게 ...
노르웨이 정부청사와 집권 노동당 청년캠프 연쇄테러 용의자가 경찰에 체포됐다.
노르웨이 오슬로 경찰은 22일(현지시간) "노동당 청년캠프에 총격을 가한 용의자를 체포했다"며 "정부청사 폭탄테러와도 연관돼있다"고 밝혔다.
체포된 용의자는 32살 노르웨이 남성으로, 테러조직에 연루돼있을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추정된다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부모를 둔기로 때려 숨지게 한 뒤, 친구들을 불러 파티까지 한 17세 패륜아가 붙잡혔다.
미국 플로리다주(州) 포트 세인트 루시 경찰은 18일(현지시간) 타일러 헤이들리(17)가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됐다고 밝혔다.
헤이들리는 지난 16일 오후 둔기로 자신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때려 숨지게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지난 5월 사살된 오사마 빈 라덴의 살생부가 발견됐다. 이 살생부에 미국 버락 오바마 대통령도 포함돼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ABC 방송은 15일(현지시간) 정부 고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빈 라덴이 살생부를 가지고 있었으며 오바마 대통령과 데이비드 퍼트레이어스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