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남북한 통일준비에 필요한 재원을 남북협력기금 활용과 통일세를 신설하는 방향으로 사실상 확정했다.
정부 고위 당국자는 지난 15일 경의선 남북출입사무소(CIQ)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상당히 진척을 봤는데 정부 내 협의가 조금 더 필요하다"며 "3~4주 내외에는 공식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본 외무성의 대한항공 이용 금지 조치에 대해 정치권은 한 목소리로 일본을 규탄하면서도 다소 차이가 있는 반응을 보였다. 여당인 한나라당은 일본 정부를 비판한 반면, 야권은 우리 정부의 미온적인 대응을 지적했다.
한나라당 황우여 원내대표는 15일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일본의 조치에 대해 "상식을 벗어난 조치일 뿐만 아니라 ...
한나라당은 15일 저축은행 불법자금이 한나라당으로 흘러들어갔다는 민주당측의 의혹제기와 관련, "민주당이 국정조사를 정치공세의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황우여 원내대표는 15일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무차별 폭로를 통해 국정조사를 정치공세의 도구로 이용하면 안 된다"며 "국민이 지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와 경제5단체장은 15일 국회에서 첫 회동을 갖고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법인세 감세 철회 등을 놓고 치열한 기싸움을 벌였다.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장,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사공일 한국무역협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이희범 한국경영자총협회장 등은 이 자리에서 정치권의 기업 정책에 대한 ...
일본 외무성의 '대한항공 이용자제 조치'에 대해 정부가 다양한 외교적인 압박 카드를 빼들었다.
외교통상부는 14일 오후 민동석 2차관 주재로 독도기획단회의를 열어 일본 외무성의 대한항공 항공기 탑승 자제 조치에 대해 단호하고 엄중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또 외교부 장원삼 동북아국장은 이날 오후 미즈코시 히데아키(水越英明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홍준표 한나라당대표가 저축은행 불법 자금 연루 의혹을 묻는 여기자의 질문에 "너 진짜 맞는 수가 있다"는 말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홍 대표는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참여연대 방문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한 일간지 여기자의 "삼화저축은행 불법 자금이 한나라당 전당대회로 흘러들어 갔 ...
13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 신임 지도부 간 오찬 회동에서 당청이 정책 지향성 문제를 놓고 견해차를 드러냈다.
이날의 오찬은 줄곧 화기애애하게 진행됐다. 그러나 식사를 거의 마칠 무렵 시작된 한나라당 신임 지도부들의 민생 발언이 이어졌다.
유승민 최고위원은 "친서민 정책을 좀더 국민 가슴에 와닿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이달 중으로 발표될 것으로 알려진 법무장관과 검찰총장 인사에 한나라당 일부 최고위원과 소장파가 반대의사를 청와대에 전달하기로 했다. 현재 가장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후보는 법무장관에 권재진 민정수석과 검찰총장에 한상대 서울중앙지검장이다.
여권 내 일부 의원들은 권 수석에 대해서는 대통령을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친이(친이명박)계의 지지를 받았던 한나라당 원희룡 최고위원이 친박(친박근혜)계의 주류론에 대해 "이 것이 당의 현실"이라고 밝혔다.
원 최고위원은 12일 KBS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서 "친이계가 결집을 못하면서 사실상 해체 단계에 있고, 이제 때 이른 대세론이
김황식 국무총리 일행의 점심식사를 위해 경찰이 노상에 주차된 차들을 강제로 이동시키고 그 자리에 총리실 차량이 불법주차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을 빚고 있다.
8일 인터넷 사진커뮤니티인 'SLR 클럽' 게시판에는 '눈살 찌뿌려지는 상황'이라는 제목으로 에쿠스 차량 2대가 주정차 금지구역에 세워져 있는 사진이 게시됐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