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검경 수사권 조정
6개월여를 끌어온 검찰과 경찰의 수사권 다툼이 일단락됐다. 지난 6월 29일. 검·경 수사권 조정 협상을 담당했던 홍만표(검사장) 당시 대검 기조부장이 사의를 표명했다.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검사의 경찰 수사 지휘에 관한 사항을 당초 '법무부령'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도록 하는 형사소송법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국내외 중대형 자동차에서 기준치 이상의 일산화탄소가 차 실내로 유입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성능연구소는 최근 민원이 제기된 현대자동차 그랜저HG 3종(2.4, 3.0, 3.3) 5대를 대상으로 차 실내 배출가스 유입 현상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일산화탄소가 1.21~36.7pp ...
지난달 16일 막을 내린 포뮬러 원(F1) 코리아 그랑프리의 영업 손실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600억원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7년 대회 중 2회 대회를 마친 시점에서 누적손실액이 1300억원에 달해 '적자 그랑프리'라는 오명을 벗기 위한 특단의 대책이 시급한 실정이다.
24일 F1조직위원회가 전남도의회에 제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6개월여를 끌어오던 검찰과 경찰의 수사권 조정 다툼이 국무총리실의 강제 조정안으로 일단락 됐다. 총리실은 22일 검·경 수사권 조정과 관련해 \'검사의 사법경찰관리에 대한 수사지휘 및 사법경찰관리의 수사준칙에 관한 규정안\'(대통령령) 제정안을 만들어 입법예고 했다.
총리실의 중재안은 경찰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6개월여를 끌어온 검찰과 경찰의 수사권 다툼이 일단락됐다.
지난 6월 29일. 검·경 수사권 조정 협상을 담당했던 홍만표(검사장) 당시 대검 기조부장이 사의를 표명했다.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검사의 경찰 수사 지휘에 관한 사항을 당초 '법무부령'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도록 하는 형사 ...
지상파 방송사와 케이블TV 방송사업자(SO)간 지상파 재송신 협상이 끝내 결렬됐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양측은 협상시한인 23일 오후 3시 재전송 협의체 실무회의를 열고 밤 11시까지 논의를 지속했지만 결국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협상 결렬'을 선언했다.
지상파와 케이블TV는 지난 2009년부터 재송신료 산정을 둘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