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서울시 산하 5개 투자기관에 대한 특별회계감사를 고려하겠다"
25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서울시의회 시정질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민주당 소속 이강무(은평3) 시의원은 "서울시 부채 규모가 크게 늘어난 것은 SH공사 등 5개 투자기관의 부실경영 때문이다"며 특별회계감사를 요구하자 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이인기 위원장은 25일 국무총리실이 입법예고한 검경수사권 강제 조정안에 대해 "입법의 정신에 어긋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원음방송 '민충기의 세상읽기'에 출연, "권력의 분산을 위해 형사법 개정안을 만들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위원장은 또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故 박정희 전 대통령의 아들 박지만 씨가 인터넷 팟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의 패널 주진우 기자를 박 전 대통령의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백방준 부장검사)에 따르면 박지만 씨는 고소장에 "주 기자가 지난달 19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박 전 대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민주당 손학규 대표가 야권 통합을 부르짓고 있는 가운데 당내 반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손 대표는 25일 국회 확대간부회의에서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야권 대통합을 이뤄 더 큰 민주당을 만들고 정권교체를 할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야권 통합은 국민의 명령이고 시대적 대의"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