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금지약물을 복용해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 출전하지 못한 자메이카의 스티브 멀링스(29)가 선수 자격 영구 박탈당했다.
23일(한국시간) 자메이카반도핑협의회는 징계위원회를 열어 멀링스가 두 차례나 금지약물 복용 사실이 적발돼 선수 자격을 영구히 박탈한다고 결정했다.
멀링스는 지난 6 ...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이 22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가운데 시민들은 우려감과 기대감을 나타내는 등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대다수 시민들은 한미 FTA가 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는데 직권상정을 해 당혹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한미 FTA가 우리 경제에 활력을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22일 국회에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가 한나라당 주도로 강행처리되자 전국의 농민단체와 시민단체들은 "경제주권을 포기하는 일"이라며 일제히 반발하고 나섰다.
전국농민회(전농) 경북도연맹은 논평을 통해 "한나라당이 국회에서 단독으로 한·미 FTA를 비준한 것은 다당제를 추구하는 민주주의 ...
[데일리매거진=장병문 기자] 올해 LG 트윈스는 선수협상에서 난항을 겪으면서 주축 선수들을 붙잡지 못했다. 내년 시즌이 더욱 불안해진 LG다. LG가 지난해부터 실시한신연봉제가 과연 효과적이었는지 의문이 든다.
LG는 자유계약선수(FA) 조인성, 이택근, 송신영, 이성렬 등 4명의 선수들 가운데 이성렬을 제외한 3명의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이명박 대통령이 22일 국회에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강행처리와 관련해 대국민담화 등을 통해 입장을 밝히는 방안을 심도있게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금락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이 별도의 담화문을 발표할 계획 등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한·미 FTA가 비준됐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한나라당 의원 130~140여명이 22일 오후 3시께 국회 본회의장을 기습 점거했다.
한나라당 의원들은 이날 오후 2시 국회 예결위 회의장에서 정책의총을 마친 뒤 본회의장으로 이동했다.
한나라당은 24일로 예정된 본회의를 앞서 본회의장을 점거한 것과 관련해 국회가 휴회를 결의한 것이 아 ...
시내, 고속도로, 급가속, 에어컨 가동 등 실주행여건 반영한 연비측정연비등급 기준 강화, 전기차 연비측정 마련
내년 1월부터 자동차 연비 측정시 도심뿐만 아니라 고속도로에서도 다양한 실주행 여건을 반영한 측정방법이 적용된다. 또 연비 1등급 비율도 한 자릿수로 대폭 축소된다.
지식경제부는 실주행여건을 반영한 새로운 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