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서울시와 25개 자치구의 법규들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협정문과 충돌하는지 여부를 전수 조사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 경제진흥본부 내 구성된 '한미 FTA 대책 기구'는 다음달 9일까지 시 자치법규 535개와 구 자치법규 6603개를 조사해 충돌 가능성이 있는 법규를 외교통상부에 ...
광우병처럼 뇌에 스펀지 같은 구멍이 뚫려 뇌기능을 잃게 되는 '크로이츠펠트야콥병(CJD)'에 걸려 숨진 사례가 확인됐다.
지금까지 CJD 증상만으로 '의사(유사) CJD' 진단을 내린 경우는 있었다. 하지만 생체 검사를 통해 CJD로 확인한 것은 이번이 국내 처음이다.
29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한림의대 김윤중 교 ...
▲정범식 호남석유화학 사장은 28일 경기도 화성에 있는 협력업체 ㈜네고팩을 찾아 협력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프로그램을 점검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호남석유화학은 필름 전문 생산업체인 네고팩과 함께 다층필름 사업의 해외 기술 수출을 위한 제품 표준화 작업을 하고 있다.
▲서종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은 29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리는 '모바일 프론티어 콘퍼런스'에서 '패러다임의 변화와 모바일 환경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한다. 서 원장은 강연에서 스마트 환경에서의 정보보호와 인터넷 윤리 문제를 집중적으로 조명할 계획이다.
▲한동우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28일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열린 신입사원 공동연수에 강사로 나서 신한은행 창립 초기 활용한 방문영업을 소개하고 친절한 서비스와 변화·혁신, 사명감 등을 당부했다.
신입사원 530명을 대상으로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되는 연수에는 한 회장 외에 양준혁 전 프로야구 선수가 외부강사로 나서 야구를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유럽연합(EU)의 채무 위기가 고조돼 전 회원국의 신용등급에 빨간불이 켜졌다.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유로존(유로존 사용국)에서 재정과 은행부문의 위기가 가파르게 고조되고 있어 모든 유럽 국가의 신용도가 위협받고 있다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무디스는 "단기간에 시장 여건을 안정시킬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프로축구 울산 현대가 오는 30일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열리는 전북과의 K-리그 챔피언결정전 1차전에 무료로 관중을 입장 시키기로 결정했다.
울산은 26일 포항과의 플레이오프에서 승리하고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했다. 울산은 6강 플레이오프에서부터 챔프전까지 진출해 그야말로 축제분위기다.
김동대 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