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중 600만 명 시대를 맞은 한국프로야구가 늘어나는 관중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구장의 시설과 환경 개선이 급선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프로야구는 한 경기당 1만3000여명의 평균관중이 경기장을 찾고 있지만 국내 야구장 시설과 환경은 늘어나는 관중에 비해 여전히 열악한 상황이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2일 이 ...
대한핸드볼협회(회장 최태원)는 2013년을 프로화의 원년으로 계획하고 있다. 오는 10월 완공을 앞둔 SK핸드볼전용경기장을 비롯해 조직 개편, 국제대회 유치 등 적극적인 투자, 인프라 구축으로 뼈대를 잡았다.
그런데 일부 구단과 지도자의 의식은 제자리걸음이다. 프로화를 외치면서 스타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한다. 핸 ...
한국프로축구연맹(K리그)의 수장인 정몽규 총재가 "상주상무의 K리그 퇴출은 없다"고 못박았다.
정 총재는 11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5층 대회의실에서 승부조작 종합대책을 발표하면서 이 같이 말했다.
K리그 16개 구단 중 유일한 아마추어팀인 상주는 복수의 선수가 승부조작에 관여한 사실이 드러나면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승부조작을 방지하기 위한 후속 대책으로 2013년부터 승강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맹은 11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5층 대회의실에서 정몽규 총재와 안기헌 사무총장, 곽영철 상벌위원장 등 연맹 관계자들과 김재하 대구FC 사장, 유종호 전남드래곤즈 사장, ...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6일 오후 6시 군산 월명구장에서 개최되는 프로야구 2군의 올스타전인 퓨처스 올스타전에 출전할 각 리그 20명의 선수 명단을 확정, 11일 발표했다.
남부리그(삼성·한화·롯데·넥센·KIA)는 임현준, 임진우, 김정혁, 김헌곤(이상 삼성), 윤기호, 나성용, 김 강, 오준혁(이상 한화), 김명성 ...
[데일리매거진=정동철 기자] 롯데 자이언츠의 4번타자 이대호가 올스타 팬투표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이대호는 한국야구위원회(KBO)에서 실시한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 올스타전 베스트 10 명단에 당당히 포함됐다. 이스턴리그(SK·삼성·두산·롯데) 1루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전체 최다 득표의 영광을 ...
㈜한화이글스가 대전시 대덕구 덕암동 인근에 야구전용 연습구장을 짓기로 한 계약을 파기한다고 대덕구에 통보, 논란이 예상되고 있다.
10일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에 따르면 한화이글스가 대덕구와 투자양해각서(MOU)까지 체결한 덕암동 야구연습장 건립 약속을 파기한다고 7일 대덕구에 일방적으로 알려왔다.
한화는 지난 ...
[데일리매거진=김태영 기자] 야신 김성근 감독이 이끄는 SK 와이번스가 7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7연패의 늪에서 야신을 구한 건 화끈한 타격도 짠물 투구도 아닌 바로 비다.
김 감독은 7일 인천 문학구장에 굵은 장대비가 쏟아지자 반가운 마음을 애써 억눌렀다. 평소 우천 취소가 잦아지면 부담스러워하던 김 감독의 모습과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평창!"
자크 로게 IOC 위원장의 음성이 결전의 땅 남아공 더반 하늘에 울려퍼지며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강원도 평창이 확정됐다.
평창의 동계올림픽 유치 소식은 일제히 내외신을 통해 긴급타전됐다. 특히 2020년 하계 올림픽 유치 활동을 벌이고 있는 도쿄도 이시하라 신타로 지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