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이 진행하는 인터넷 생중계 방송이 24일 오후 2시 첫 선을 보인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2시부터 30분간 시범적으로 \'원순씨의 서울e야기\'라는 제목의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후 방송은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며, 호응도 및 효과 등을 분석해 향후 정기방송으로 정착할 계획이다. 방송예고는 SNS 등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정부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으로 농축산물 및 자동차·화장품 등 미국산 수입상품의 가격 인하로 우리의 소비생활이 더욱 윤택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또 미국과의 문화·교육·인적교류 확대로 국내의 제도 선진화로 국제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22일 기획재정부는 최근 발간한 ' ...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이 22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가운데 시민들은 우려감과 기대감을 나타내는 등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대다수 시민들은 한미 FTA가 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는데 직권상정을 해 당혹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한미 FTA가 우리 경제에 활력을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22일 국회에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가 한나라당 주도로 강행처리되자 전국의 농민단체와 시민단체들은 "경제주권을 포기하는 일"이라며 일제히 반발하고 나섰다.
전국농민회(전농) 경북도연맹은 논평을 통해 "한나라당이 국회에서 단독으로 한·미 FTA를 비준한 것은 다당제를 추구하는 민주주의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한나라당 의원 130~140여명이 22일 오후 3시께 국회 본회의장을 기습 점거했다.
한나라당 의원들은 이날 오후 2시 국회 예결위 회의장에서 정책의총을 마친 뒤 본회의장으로 이동했다.
한나라당은 24일로 예정된 본회의를 앞서 본회의장을 점거한 것과 관련해 국회가 휴회를 결의한 것이 아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친이(친이명박계)계가 구심점을 잃고 뿔뿔이 흩어지고 있다. 다수의 친이계가 중립 혹은 쇄신파로 이동하면서 그 존재감이 대폭 축소된 것이다. 쇄신파로 이동한 친이계 의원들은 이명박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문제삼고 있다.
2008년 총선 직후 100여명 안팎의 막대한 세력을 과시하던 친이계는 지난 ...
청와대는 18일 서울 내곡동 사저 건립 의혹과 관련한 김인종 전 대통령실 경호처장의 발언에 대해 "'각하 개인 돈'의 의미는 국고와 대비되는 내용으로 쓴 것"이라며 이명박 대통령 본인의 돈이라는 직접적인 의미는 아니라고 공식 해명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월간지 '신동아'가 보도한 김 전 처장과의 인터뷰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여당은 기근, 야당은 봇물'
내년 4월 총선을 5개월 가량 앞두고 여의도 정가에 나도는 얘기다. 한나라당은 총선에 투입할 외부 인사 영입 작업에 진전이 없자 애를 태우고 있다. 반면 민주당은 노크하는 '새 피'들이 갈수록 늘어나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한나라당 관계자들은 최근 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