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김광용 기자] 할리우드 영화 '오스틴 파워'에 출연했던 한인배우 손형민(미국명 Joseph Hyungmin Son, 41세)이 성폭행 혐의로 징역 275년을 선고 받았다.
손형민은 지난 1990년 크리스마스 이브 당시 라틴계 공범과 함께 귀가중인 여성을 납치해 집단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경찰이 피해여성에게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이스라엘이 지난 1979년 이집트와 체결한 평화조약이 이스라엘군이 이집트 국경을 넘어 팔레스타인 무장세력을 공격하는 과정에서 이집트 군인 3명이 사망해 이스라엘이 20일 이례적으로 이접트에 사과했다.
팔레스타인 무장세력은 지난 18일 이집트 내 시나이 반도에서 이스라엘로 80발 이상 로켓포 ...
이라크 각지에서 15일 폭탄 테러가 잇따라 49명이 숨지고 130명이 부상했다.
남동부 쿠트에서는 이날 연쇄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34명이 사망하고 64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다.
경찰 대변인 더르감 모하메드 핫산은 "첫번째 폭발은 시장에 있던 냉동차에서 일어났다"며 "구조대와 구경꾼들이 운집한 가운데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노르웨이 참사' 등 유럽에서 극우 인종주의가 고개를 들고 있는 가운데 한국 여성이 독일인으로부터 인종차별적 이유로 폭행을 당했다고 슈피겔이 보도했다.
독일 시사 주간지 슈피겔에 따르면 마그데부르크에 사는 한국 여성 장모씨는 지난 7월 중순 아홉 살 딸, 여섯 살 아들과 전차를 타고 놀이터로 ...
국제신용평가기관인 무디스가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을 기존 'Aaa'로 유지했다.
무디스는 2일(현지시간) "연방정부 채무한도 증액 합의에 따라 미국 신용등급을 최고등급인 'Aaa'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무디스는 "채무한도 증액 합의는 미국이 최고등급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열쇠인 장기적 재정 건전
39명의 희생자가 발생한 중국 윈저우(溫州) 고속열차 추돌 참사의 원인이 신호등 결함 때문인 것으로 28일 밝혀졌다.
중국 상하이 철도국장은 이날 열린 국무원 사고 조사팀 회의에서 "원저우남역의 신호 설비 결함이 추돌 사고의 원인으로 파악됐다"고 보고했다.
상하이 철도국장은 "신호등이 녹색에서 붉은색으로 바뀌는데 실패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우리는 모두 미국인이다!'
2001년 전세계를 경악케한 9.11 테러 후 프랑스 르몽드지는 1면 머릿기사 제목으로 이같이 달았다. 당시 이 머릿기사는 테러의 광기에 미국인은 물론 프랑스인과 전세계 시민의 규탄과 연대의식을 표현한 것이라고 받아들여졌다.
10여 년이 흘러 지난 주말 노르 ...
노르웨이 오슬로 법원은 25일(현지시간), 93명을 숨지게 한 정부청사 폭탄 테러와 청소년 캠프 총격 혐의를 인정한 안데르스 베링 브레이비크(32)에 대해 8주간 완전히 격리된 독방 구금을 명령했다.
킴 헤게르 판사는 이날 첫 심리를 가진 후 “브레이비크가 풀려날 경우 증거를 훼손할 우려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