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리비아 반군이 21일 새벽(현지시각) 전격 감행한 '인어의 새벽 작전(Operation Mermaid Dawn)'은 공격 대상인 트리폴리의 별칭에서 따온 이름이다.
리비아의 수도 트리폴리는 청록색의 바다와 하얀색 건물이 잘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해 '지중해의 인어'로 불려 왔다.
리 ...
리비아의 무아마르 카다피 정권의 붕괴가 임박했다. 리비아 반군은 정부군으로부터 거의 저항을 받지 않은 채 트리폴리에 입성, 카다피 국가원수에 대한 경호와 트리폴리 방어를 책임지고 있는 32여단의 기지를 점령했다. 반군은 카다피 원수의 거점인 바브 알-아지지야를 제외한 트리폴리 전역을 반군이 통제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 ...
[데일리매거진=김광용 기자] 할리우드 영화 '오스틴 파워'에 출연했던 한인배우 손형민(미국명 Joseph Hyungmin Son, 41세)이 성폭행 혐의로 징역 275년을 선고 받았다.
손형민은 지난 1990년 크리스마스 이브 당시 라틴계 공범과 함께 귀가중인 여성을 납치해 집단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경찰이 피해여성에게 ...
[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이스라엘이 지난 1979년 이집트와 체결한 평화조약이 이스라엘군이 이집트 국경을 넘어 팔레스타인 무장세력을 공격하는 과정에서 이집트 군인 3명이 사망해 이스라엘이 20일 이례적으로 이접트에 사과했다.
팔레스타인 무장세력은 지난 18일 이집트 내 시나이 반도에서 이스라엘로 80발 이상 로켓포 ...
이라크 각지에서 15일 폭탄 테러가 잇따라 49명이 숨지고 130명이 부상했다.
남동부 쿠트에서는 이날 연쇄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34명이 사망하고 64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다.
경찰 대변인 더르감 모하메드 핫산은 "첫번째 폭발은 시장에 있던 냉동차에서 일어났다"며 "구조대와 구경꾼들이 운집한 가운데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노르웨이 참사' 등 유럽에서 극우 인종주의가 고개를 들고 있는 가운데 한국 여성이 독일인으로부터 인종차별적 이유로 폭행을 당했다고 슈피겔이 보도했다.
독일 시사 주간지 슈피겔에 따르면 마그데부르크에 사는 한국 여성 장모씨는 지난 7월 중순 아홉 살 딸, 여섯 살 아들과 전차를 타고 놀이터로 ...
국제신용평가기관인 무디스가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을 기존 'Aaa'로 유지했다.
무디스는 2일(현지시간) "연방정부 채무한도 증액 합의에 따라 미국 신용등급을 최고등급인 'Aaa'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무디스는 "채무한도 증액 합의는 미국이 최고등급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열쇠인 장기적 재정 건전
39명의 희생자가 발생한 중국 윈저우(溫州) 고속열차 추돌 참사의 원인이 신호등 결함 때문인 것으로 28일 밝혀졌다.
중국 상하이 철도국장은 이날 열린 국무원 사고 조사팀 회의에서 "원저우남역의 신호 설비 결함이 추돌 사고의 원인으로 파악됐다"고 보고했다.
상하이 철도국장은 "신호등이 녹색에서 붉은색으로 바뀌는데 실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