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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arch: 482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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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4060세대가 선택한 국내 생활용품 브랜드…해외 브랜드는 이케아 선호
안정미 기자 2022.10.31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4060의 국내 및 해외 생활용품 브랜드 이용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을 통해 2022년 6월 21일부터 7월 4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51명을 대상으로 국내 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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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호스트, 서울에 편중…전국 1972명, 서울에 58%인 1150명 분포
송하훈 기자 2022.10.28
합법 공유숙박 플랫폼 위홈이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이하 외도민업) 등록 통계 및 지도를 제작해 공유한다. 위홈은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통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외국인 숙박이 합법인 공유숙박 플랫폼이다. 위홈은 행정안전부의 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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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60세대 새벽배송 이용도 1위는 쿠팡, 지난해에 비해 큰 폭 상승
안정미 기자 2022.10.12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4060 신중년 새벽배송 서비스 이용 트렌드 조사 결과를 11일 발표했다.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 플랫폼을 통해 2022년 7월 19일부터 8월 1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81명을 대상으로 새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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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60 세대가 선택한 대형마트 브랜드…1위 이마트
안정미 기자 2022.10.04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신중년의 대형마트 이용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6월 14일부터 27일까지 4060 남녀 356명을 대상으로 대형마트 이용 트렌드 조사를 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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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60세대 10명 중 9명, 스크린 골프장 이용 경험 있어…1위 골프존
안정미 기자 2022.09.26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신중년의 스크린골프 이용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3월 2일부터 15일까지 4060 남녀 327명을 대상으로 스크린골프 이용 트렌드 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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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세대는 '안정·미래지향적', Z세대는 '변화무쌍·재미 추구' 특징 보여
안정미 기자 2022.09.21
요즘 세대의 대명사로 불리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서로 비슷하면서도 세대 간에 보여지는 차이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 부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KPR 창립 33주년을 맞아 MZ세대에 대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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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직업일수록 코로나19로 인한 업무방식 변화 느껴…재택근무나 온라인으로의 전환
안정미 기자 2022.09.16
인문·사회과학·예술 분야 종사자를 상대로 코로나19로 인한 직업 내 업무방식의 변화 정도(재택근무나 온라인으로의 전환에 대한 변화 정도)를 높게 인식하고 있는 직군은 주로 전문가 집단인 반면, 기능원 직군은 업무 변화 인식과 일자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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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 트렌드 관련 빅데이터 분석 결과…1위 '콜라', 2위 '건강, 3위 '환경'
송하훈 기자 2022.09.15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 부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매스미디어와 SNS(트위터·인스타그램), 웹(블로그·커뮤니티) 상의 빅데이터 약 21만 건을 대상으로 제로 트렌드 연관 분석 결과 ‘콜라’가 1위를 차지했고, ‘건강’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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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60세대 제주도 방문 시 선호하는 호텔 1위…23.5%로 '제주신라호텔'
안정미 기자 2022.09.12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신중년의 제주 호텔 이용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5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4060 남녀 353명을 대상으로 제주 호텔 이용 트렌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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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상반기 국내 가전 시장…2021년 상반기 대비 -4.6% 감소
안정미 기자 2022.09.05
글로벌 시장정보 기업 GfK에 5일 발표에 따르면 2022년 상반기 가전 시장 성장률은 -4.6%(2021년 상반기 대비)로 판매 규모의 감소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국내 대표 가전제품 33개의 매출 금액 기준으로, 오프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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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4년간 명절 선물 트렌드 키워드는…"비대면·프리미엄·다양성"
안정미 기자 2022.08.30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코로나19 전후 ‘명절 선물’ 트렌드 변화에 대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이번 분석은 코로나19의 엔데믹(풍토병화) 이후 첫 명절(추석)을 맞아 코로나19가 한국인의 명절 선물 트렌드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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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60세대가 선택한 국내 맥주 브랜드 1위는 카스…MZ세대는 테라
안정미 기자 2022.08.29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신중년의 국내 맥주 이용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6월 8일부터 21일까지 4060 남녀 360명을 대상으로 국산 맥주 이용 트렌드 조사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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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무지출', '짠테크' 시대…'플렉스', '욜로'는 옛말
안정미 기자 2022.08.10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 부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는 매스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와 웹상의 빅데이터 약 120만건을 분석한 결과, 경기 불황으로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와 행태가 변화했다고 10일 밝혔다.2021년 하반기부터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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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힐링과 치유가 있는 농촌 관광 급부상
송하훈 기자 2022.08.01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코로나19 전후 ‘농촌 관광’에 대한 국민의 인식 변화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외 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국내 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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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60세대 유럽 여행 시 이용 항공사 1위 '대한항공'…향후 이용 희망도 1위 차지
안정미 기자 2022.07.25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4060 신중년 항공기 이용 시 국내 대형 항공사에 대해 높은 선호도를 보인다는 조사 결과를 25일 발표했다.특히 한진그룹 계열의 민간 항공사 ‘대한항공’이 국내 및 해외여행 시 이용 항공사 조사에서 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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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희망 은퇴 시기는 60~64세…체감 정년은 56세
안정미 기자 2022.07.07
미디어윌그룹의 국민 일자리 앱 벼룩시장이 30대 이상 직장인 879명을 대상으로 정년퇴직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22.5%가 희망 은퇴 시기로 ‘60~64세’를 꼽았다. ‘나이와 관계없이 할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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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60세대가 선호하는 캠핑용품 브랜드 1위…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
송하훈 기자 2022.07.04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신중년의 캠핑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3월 15일부터 28일까지 4060 남녀 380명을 대상으로 캠핑 이용 형태 트렌드와 3월 16일부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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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 무례함을 경험한 적 있는가?…직장인 100%가 "YES"
안정미 기자 2022.06.27
한국EAP협회와 비폭력대화연구소가 공동으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직장 내 무례함 경험 실태’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최근 6개월 내에 직장에서 무례함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응답한 직장인의 비율이 100%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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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 근무가 주 4일 근무보다 직원 근속에 더 큰 영향
안정미 기자 2022.06.22
경험 관리(XM·Experience Management) 분야를 창시하고 선도하고 있는 퀄트릭스가 유연 근무에 대한 한국 직원들의 의견을 조사한 새로운 연구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국내에서 근무 방식 유연화에 대한 논의가 활성화되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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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60세대 10명 가운데 9명은 밀키트 '유경험자'
정민수 기자 2022.06.06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는 자사 플랫폼 ‘에이풀(Aful)’을 통해 올해 3월 18~31일 전국 4060대 남녀 410명을 대상으로 밀키트 이용 여부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 대다수인 92.7%가 밀키트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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