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에 사는 40대 남성이 대출을 해주겠다는 전화에 속아 대출금을 넘겨줄 뻔했으나 우체국 직원의 신속한 대처로 대출금 사기 피해를 예방했다.
8일 충청지방우정청에 따르면 6일 오후 1시께 고객 한모(44)씨가 청주운천동우체국을 방문해 공인인증서 발급을 요청했다.
직원 윤인순(44) 대리가 공인인증서 사용 용도와 사용 ...
피죤 이윤재(77) 회장이 이은욱(55) 전 피죤 사장을 폭행하라고 사주하며 김모(50·구속) 이사에게 건넨 것으로 알려진 현금 3억원의 행방을 두고 배달사고의 가능성이 제기됐다.
8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김 이사는 광주 폭력조직 무등산파 소속 오모씨에게 이 전 사장의 폭행을 사주하면 3억 원을 전달했다.
그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외교통상부는 8일 아이티 북부 노르드주와 노르드에스트주의 여행경보를 3단계인 '여행제한'에서 2단계 '여행자제'로 낮췄다 밝혔다.
외교부 관계자는 "지난해 이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가 거의 복구됐고 치안 상황도 비교적 안전한 점을 감안해 여행경보를 하향조정했다"고 말했다.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진중공업 정리해고 사태가 실마리를 찾았다. 7일 국회 환경노동위 소속 여야 의원들이 사태 해결을 위해 제시한 권고안을 조남호 한진중 회장이 수용했다.
김성순 환노위원장과 환노위 소속 여야 간사인 한나라당 이범관·민주당 홍영표 의원,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 조남호 한진중공업 회장은 이날 오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미국은 7일 북한의 식량 지원에 앞서 식량전용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는 기존의 입장을 거듭 밝혔다.
빅토리아 눌런드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미국은 미국은 북한 주민 복지에 심히 우려하고 있고 이 문제를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하면서도 "미국이 식량지원 재개를 결정하려면 먼저 북한이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나라당 나경원 서울시장 후보 측은 8일 "박원순 후보는 사실상 병역 기피 수준"이라며 박원순 야권단일후보의 병역혜택 논란에 대해 해명을 요구했다.
나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안형환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박 후보는 1967년 개정된 병역법의 부선망독자(父先亡獨子·부친을 일찍 여읜 독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정신지체 장애가 있는 14세 소녀를 성폭행한 40대 남성에게 법원이 1심보다 무거운 형을 선고했다.
서울고법 형사10부(조경란 부장판사)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최모(46)씨에게 징역 2년6월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 징역 4년을 선고하고 80시간의 성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