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과 진천군의 충북혁신도시 상업용지 논란에서 촉발된 두 지역 통합 문제는 아직 꺼지지 않은 불씨다.
당장 통합이 추진되긴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혁신도시 건설과 맞물려 통합 논란은 언제든지 되살아날 개연성이 있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지난 1일 기자간담회에서 "비록 공식적인 요구는 아니지만 진천군에서 자꾸 혁신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미자유무역협정(FTA) 비준안을 놓고 여야간 대립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장기화가 될지 강행처리로 마무리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나라당이 강행처리를 노리는 가운데 민주당이 투자자국가소송제도(ISD)을 설득하는 여론몰이에 나서면서 정국이 긴장하고 있다.
한나라당 황우여 원내대표와 ...
전경련을 비롯한 경제 5단체가 한·미 FTA 법안 등 국회에 계류 중인 경제 관련 주요 법안의 조속한 입법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등 경제 5단체는 6일 '국회계류중인 주요 경제관련 법률안에 대한 경제계 의견'을 국회에 전달하고 이들 법안을 1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패하면서 민심을 확인한 한나라당이 강도높은 쇄신을 준비하고 있다.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는 7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 자신이 준비한 쇄신안을 올려 본격적인 논의와 검토에 나설 예정이다. 재보선 직후 제기됐던 지도부 총사퇴론이 잠복하면서 '홍준표 체제'에 일단 쇄신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민주노동당을 필두로 야당 의원들이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 회의실 점거를 주말까지 이어가고 있다.
야당 의원들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국회 비준동의안의 날치기 통과를 저지하기 위해 남경필 위원장을 비롯한 한나라당 의원들의 외통위 회의장 출입을 막고 있다.
한나라당의 강행처리를 막기 위 ...
박지성(30·맨유)과 지동원(20·선더랜드)이 맨체스터 올드드래포드에서 나란히 그라운드를 밟으며 올 시즌 처음으로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더비를 펼쳤다. 형 박지성이 웃었다.
박지성과 지동원은 5일 자정(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드래포드에서 열린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선더랜드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011~2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2011 국제배구연맹(FIVB) 여자월드컵에 출전한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이 이틀 연속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여자 배구대표팀은 5일 오전 일본 나가노 화이트링 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B조 독일과의 2차전에서 무기력한 경기 끝에 0-3(20-25 16-25 15-25)으로 완패했다. 한국은 전날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일본프로야구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임창용(35)가 잃어버린 명예를 되찾았다.
야쿠르트는 4일 일본 나고야돔에서 열린 주니치 드래건스와의 2011 일본프로야구 센트럴리그 클라이맥스시리즈 제2스테이지(6전4선승제) 3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전날 세이브 상황에서 등판 기회를 얻지 못했던 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