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미국은 7일 북한의 식량 지원에 앞서 식량전용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는 기존의 입장을 거듭 밝혔다.
빅토리아 눌런드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미국은 미국은 북한 주민 복지에 심히 우려하고 있고 이 문제를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하면서도 "미국이 식량지원 재개를 결정하려면 먼저 북한이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나라당 나경원 서울시장 후보 측은 8일 "박원순 후보는 사실상 병역 기피 수준"이라며 박원순 야권단일후보의 병역혜택 논란에 대해 해명을 요구했다.
나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안형환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박 후보는 1967년 개정된 병역법의 부선망독자(父先亡獨子·부친을 일찍 여읜 독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18일 앞으로 다가왔다. 여권 나경원 의원을, 야권은 박원순 변호사를 전면 지원하고 나섰다. 이와함께 두 후보의 이념, 출신 배경, 성, 지원 세력, 정책 등 다양한 대결 국면이 두 후보의 대결에 흥미를 더하게 한다.
이번 보선은 범여권과 범야권 후보의 일 대 ...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야권 단일후보로 출마한 박원순 후보는 6일 무소속 강용석 의원이 제기한 아름다운 재단의 기금 횡령의혹에 대해 \"누구를 믿으시겠느냐\"며 강하게 반발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중구 신당동에 있는 사회적 기업 \'행복한 바게트\'를 방문, 직원들로 부터 설명을 들은 뒤 강 의원의 기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야권 단일후보로 출마한 박원순 후보의 기호는 9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 후보는 예정된 후보등록일인 7일 전까지 당적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다.
박 후보가 민주당으로 입당을 할 경우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에 민주당의 고정기호로 등록돼 있는 2번을 부여받을 수 있다.
하지만 민주당에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사회현실에 불만족을 느끼는 사람들이 만족하는 사람들보다 두 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치·경제·교육·고용·육아·노동 등 모든 분야에서 불만족스럽다는 답변이 만족스럽다는 답변을 압도했다.
또한 지지하는 정당이 없는 사람들의 비율이 73.6%로 높게 나와 ‘안철수 현상’ 이후 ‘무당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선 나경원 후보를 지원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나라당 고위당직자는 4일 “어제(3일) 김정권 사무총장이 박 전 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나 후보에 대한 지지를 요청했고, 이에 박 전 대표가 ‘돕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한다”고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3일 범야권 단일후보로 뽑힌 박원순 변호사는 민주당 입당 문제에 대해 "입당 요구가 있지만 동시에 내겐 제도권 정치를 넘어서는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있다"며 "선거 등록기간 중에 고민을 해보겠다"고 했다. 박 변호사는 그간 "민주당이 더 큰 통합 정당으로 자리매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