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현역 대령이 현역 중장에게 명예훼손과 모욕, 가혹행위 등을 당했다며 군 검찰에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대학교 소속 ㅇ대령은 최근 국방대 총장인 이모 중장으로부터 공개 석상에서 모욕적인 언사를 듣는 등 명예훼손을 당했다며 군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한 것으로 23일 알려졌다.
ㅇ대령은 이 중 ...
관계를 개선하려는 남북한 간의 일시적인 조치만으로는 6자회담 재개를 보증하기에 충분하지 못하다고 미국이 23일 밝혔다. 미국은 아시아안보포럼 회의가 열리는 발리에서 또 남중국해에서의 긴장 해결과 관련, 강경한 자세를 취했다.
힐러리 로드햄 클린턴 미 국무장관은 이날 미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매우 중요한 전략적 이해관 ...
정부가 남북한 통일준비에 필요한 재원을 남북협력기금 활용과 통일세를 신설하는 방향으로 사실상 확정했다.
정부 고위 당국자는 지난 15일 경의선 남북출입사무소(CIQ)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상당히 진척을 봤는데 정부 내 협의가 조금 더 필요하다"며 "3~4주 내외에는 공식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의회조사국(CRS)가 최근 보고서에 "한국 정부가 대북 식량지원을 외교적 우려 사안과 직접 연계시키고 있는 상황이 미국 행정부의 대북식량지원 결정을 어렵게 만드는 요인"으로 꼽았다고 9일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가 보도했다.
RFA는 지난달 CRS가 개정 발간해 최근 공개한 '북한: 대미관계, 핵외교, 내부상황 ...
미국 해군의 버지니아급 공격형 핵잠수함 \'텍사스함\'(SSN 775.7800t급)이 130여명의 승조원들을 싣고 9일 오후 해군작전사령부 부산기지에 입항했다.
길이 114.8m, 폭 10.4m, 흘수선 9.8m, 최대속도 34노트인 텍사스함은 미 하와이 진주만을 모항으로 두고 미 7함대 작전지역에서 정기적인 파견 임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