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전성진 기자]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회가 차기 대표팀 감독으로 외국인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대표팀은 2007년 핌 베어벡 감독 이후 허정무, 조광래 감독 등 한국인이 사령탑을 지켰다. 하지만 쿠웨이트와의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3개월을 앞두고 외국인 감독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크다.
외국인 감독이 ...
세브란스병원 의료진이 철인(鐵人)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의 사망원인을 '급성 폐손상으로 인한 호흡곤란'이라고 밝혔다.
의료진은 "지난달 11일 흉막전폐 절제수술을 받고 회복하다 지난 5일 급성 폐손상이 발생해 수면 상태에서 치료를 진행했지만 상태가 악화돼 사망했다"고 밝혔다.
급성폐손상으로 인한 호흡곤란은 급성으로 ...
▲박영석 팬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가 12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48회 무역의 날 기념행사에서 문화영상사업부문 특별공로패를 받았다. 박 대표는 '겨울연가'를 시작으로 '찬란한 유산' '여름향기' 등을 제작해 전 세계에 한국 콘텐츠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수출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상을 받았다.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13일 오후 5시20분쯤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이 향년 84세를 일기로 숙환으로 별세했다.
박 회장은 지난달 9일 호흡곤란 증세로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에 입원해 이틀 뒤 왼쪽 폐 전체를 절제하는 '흉막-전폐절제술'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 5일 급성 폐손상으로 인한 호흡곤란 증세로 중환자실에서 ...
청와대는 12일 해경 특공대원이 불법조업 중인 중국어선을 단속하다 중국 선장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사망한 사건과 관련, "극히 불행한 사태"라고 밝혔다.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해경 특공대원이 서해상에서 불법조업 중이던 중국어선 나포 과정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데 대해 "있어서는 안 될 일이 생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