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키자니아
[데일리매거진=서태영 기자] 곧 추석연휴이다. 최장 기간인 만큼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도 많을 것이다.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이왕이면, 재미도 있으면서, 아이에게 유익함도 줄 수 있는 곳을 방문할 계획을 세울 것.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나아’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에서는 각 90여개, 70여개, 총 160여개의 직업체험을 할 수 있다. 직접 직업인이 되어 직업을 배우고, 자격증도 따고, 제공품도 받고, 키자니아 전용 화폐인 키조(Kidzo)를 벌고, 저축도 하는 등 아이가 재미있어 하는 내용이 가득하다.
특히, 이번 추석을 맞아 키자니아 서울은 오는 30일부터 ‘과학수사대’를 현장감식 활동을 강화한 체험활동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새로운 장소에서 선보인다. 키자니아 부산은 체험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 “키자니아 MBA” 를 선보인다. 전공별 지정된 체험을 완수하면 학점을 주고, 이수한 학점에 따라 선물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이번 추석 연휴만큼은 키자니아는 아이만을 위한 곳이란 생각을 버릴 것. 엄마 아빠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진주햄과 함께 하는 '으랏차차! 천하장사 선발대회'를 오는 10월 2일부터 8일까지 서울과 부산 동시 개최한다. 어린이부와 성인부로 나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최종 우승자에게는 아이어른 할 것 없이 좋아하는 진주햄 천하장사 세트를 비롯,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키자니아 부산에서는 일요일마다 부모님 특혜가 펼쳐진다. 매주 일요일, 엄마 아빠가 함께 방문한 고객의 경우, 아빠 무료 혜택을 주며, 특정 체험관에 한해 자녀와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는 부모 동반 체험도 진행된다.
추석 연휴, 키자니아를 방문한다면, 유익한 가족시간은 물론 엄마아빠도 모처럼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을 만낄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