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지난 22일, aT 센터 창조룸, 대한 줄기세포 치료학회 추계학술대회 [제공/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 |
'2024 대한 줄기세포 치료학회 추계학술대회'가 지난 22일, aT 센터 창조룸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국내 의료계에서 줄기세포 치료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관심을 한층 더 높였다.
이번 학회는 재생의학 분야에서 줄기세포 치료가 임상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많은 의료 전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올해 대한 줄기세포 치료학회 회장으로 취임한 김응석 라파셀 의원 원장의 강연이 주목을 받았다.
김 원장은 줄기세포 치료가 단순한 재생의학의 한 분야를 넘어, 실제 임상에서 환자의 건강을 회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줄기세포 치료가 앞으로 개인 맞춤형 치료로 자리 잡으며 많은 이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 이라며 "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가 이러한 혁신적인 치료법을 더 잘 정착시키고 발전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총 세 가지의 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최신 줄기세포 치료 사례와 연구 동향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자가 지방 줄기세포 치료법을 주제로 한 강의들과 세계 최초로 특허 된 방법으로 주사가 가능한 활성 PRF를 만들 수 있어 기존 PRP 치료에 비해 조직재생의 면역기간이 2주간으로 획기적으로 늘였으며, 항응고제 투여가 없어 환자의 통증을 최소화하고 아토피,건선 등의 난치성 피부치료 및 통증,미용,성형 시술에 활용할 수 있는 주사가 가능한 활성 PRF를 만들 수 있으며 또한 BMAC(골수줄기세포) 및 활성 혈액 재생치료가 가능한 활성화 장비 및 소모품을 전시한 Dr.Actcellbio의 제조사인 엑셀 바이오 제품에 대하여 큰 관심을 모았으며, 줄기세포를 활용한 자가 치료법의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실증적인 연구결과도 소개되며, 현장에 있던 전문가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한, 다양한 사례 발표를 통해 실질적으로 줄기세포 치료가 적용된 환자들의 사례를 공유하면서, 줄기세포 치료의 임상 적용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세션 중에는 줄기세포 치료가 특히 암치료, 관절질환, 피부재생 등 여러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줄기세포 치료의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오갔다.
![]() |
▲ 사진=지난 22일, aT 센터 창조룸, 대한 줄기세포 치료학회 추계학술대회 [제공/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 |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