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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의 연도별 수익 추세 [제공/센서타워] |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가 2023년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시장의 성과와 변화 추세를 분석한 ‘2023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2020년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다운로드 수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50% 가까이 성장해 사상 최고치인 27억건을 돌파했다.
2021년과 2022년에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이 약해지면서 전 세계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의 다운로드 수는 다소 하락했다.
하지만 여전히 팬데믹 이전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2023년에는 건강 및 피트니스 앱 다운로드 수가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의 인앱구매 수익은 고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수익 성장률은 각각 43%, 50%, 33%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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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의 연도별 다운로드 추세 [제공/센서타워] |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의 인앱구매 수익은 2022년에 28억달러를 돌파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중 80%가 넘는 수익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발생했다.
센서타워는 2023년에는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수익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33억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유럽과 아시아는 전 세계에서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의 다운로드 점유율이 가장 높은 시장이다.
이 두 시장은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다운로드의 60% 가까이 차지하고 있다.
2022년 중남미 시장의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다운로드는 전 세계의 역성장 추세 속에서도 11% 성장해 4억건을 기록했다.
다운로드 점유율 역시 2021년의 14%에서 2022년에는 17%로 상승했다.
북미는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의 인앱구매 수익이 가장 높은 시장으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전체 수익의 50% 이상을 차지했다.
2022년에도 북미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시장의 수익은 32% 성장해 17억달러에 육박했으며, 이는 전 세계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총수익의 59%에 해당하는 수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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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2022년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중남미 모바일 건강 및 피트니스 앱 다운로드 순위 TOP 5 [제공/센서타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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