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조사

정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1 09:59:00
  • -
  • +
  • 인쇄
-중견 건설사들도 소비자들 온라인 습관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
▲사진=시내 야경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관심을 끌고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중견 건설사들이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 또한 눈에 띄는 결과를 내 놓았다.   

 

이번 조사결과를 내 놓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이번조사는 2023년 2월 20일부터 2023년 3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280,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123,920개와 비교해보면 14.71% 줄어들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조사 결과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지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현대산업개발, △DL이앤씨, △한화건설, △부영, △금호건설, △동부건설, △롯데건설, △계룡건설, △코오롱글로벌, △두산건설, △쌍용건설, △호반건설, △신원종합개발, △태영건설, △서희건설, △KCC건설, △한신공영, △일성건설, △남화토건, △신세계건설, △남광토건, △SK건설, △동문건설, △이테크건설, △성지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이번조사는 2023년 2월 20일부터 2023년 3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표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464 미디어지수 1,012,685 소통지수 570,894 커뮤니티지수 1,212,199 사회공헌지수 325,8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0,110으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745,541과 비교해보면 29.19% 하락했다.​​

 

2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216 미디어지수 736,102 소통지수 834,659 커뮤니티지수 995,284 사회공헌지수 445,0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8,34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902,762와 비교해보면 16.77% 하락했다.​​

 

3위, 대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176 미디어지수 538,295 소통지수 354,745 커뮤니티지수 910,250 사회공헌지수 280,3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9,81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08,423과 비교해보면 31.69% 상승했다.​​

 

4위, GS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296 미디어지수 445,606 소통지수 256,214 커뮤니티지수 941,917 사회공헌지수 195,0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2,06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99,014와 비교해보면 2.85% 하락했다.​​

 

5위, 포스코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00 미디어지수 248,496 소통지수 90,637 커뮤니티지수 798,500 사회공헌지수 140,7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4,77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69,609와 비교해보면 16.87% 하락했다.​​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칼럼

+

스포츠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