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자유여행객 증가 트렌드에 맞춰 '모두 CARE+' 기획전 출시

안정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17:2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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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 떠나도, 모두가 함께하는 여행' 슬로건
-베트남·캄보디아·라오스 등 인기 지역 구성
▲ 사진=다낭 보코 호텔 루프탑바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최근 자유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고객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담은 ‘모두 CARE+’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모두 CARE+(케어 플러스)’란 ‘MOM 편한 자유여행’, ‘혼자 떠나도, 모두가 함께하는 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예약 이후 여행 준비 단계부터 현지 체류, 귀국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다.

지난 8월 기준 모두투어 자유여행(항공+호텔) 예약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 증가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모두투어 자체 조사에 따르면 자유여행객이 여행을 준비하며 가장 우려하는 부분은 △사고·도난·질병 등 위급 상황 시 언어 장벽 △공항·호텔 간 이동과 현지 투어·식당 예약의 불편함 등으로 나타났다.

이번 기획전은 이러한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다낭·푸꾸옥·호이안·나트랑 등 베트남 주요 도시와 캄보디아, 라오스 등 자유여행 수요가 선호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마련했다.

아울러 부산·대구·청주 등 지방 출발 카테고리를 통해 선택 폭을 넓혔다.

기획전 내 상품은 메리어트, 베스트웨스턴, 쉐라톤, 라마다 등 글로벌 체인 호텔과 다양한 항공사 조합으로 마련됐으며, 예약 이후 여행 준비 단계부터 현지 체류, 귀국까지 이어지는 전 과정에서 지역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1:1 실시간 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현지 식당·투어·스파 예약 대행과 최신 트렌드 기반 추천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여행 중 24시간 긴급 헬프 서비스 △현지 투어·식당·스파 할인 혜택 △인천공항 식당 할인 △3억원 해외여행자 보험 등 차별화된 특전도 제공된다.

이우연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최근 자유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고객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향후 유럽·미주 등 중장거리 지역까지 자유여행객 맞춤형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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