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외무성이 담화문을 통해 "시험용 경수로 건설과 저농축 우라늄 생산(UEP)이 빠른 속도로 추진되고 있다"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지난 30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외무성을 인용 "핵에너지의 평화적인 이용은 자주권과 관련된 내용으로 양보할 수도 없고 그 무엇과도 바꿀 용의가 없다"고 전했다.
미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이 공약한 '1일 시민시장' 1호로 세자녀를 둔 가정주부 임은선(39)씨를 임명했다고 30일 밝혔다.
임씨는 박 시장의 온라임 취임식 당시 박 시장에게 전국에서 가장 아이들이 많은 아파트 놀이터를 자랑하고 직접 와볼 것을 주문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첫 1일 시민시장은 ...
"상속·증여세를 없애고 나가는(낮추는) 것이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개인적으로 상속·증여세를 낮추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28일 오후 서울 이화여대 포스코관에서 열린 '제1회 금융인과 함께 하는 캠퍼스 금융토크'에서 "부자증세의 필요성을 말하는 '버핏세'에 대해 어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서울시와 25개 자치구의 법규들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협정문과 충돌하는지 여부를 전수 조사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 경제진흥본부 내 구성된 '한미 FTA 대책 기구'는 다음달 9일까지 시 자치법규 535개와 구 자치법규 6603개를 조사해 충돌 가능성이 있는 법규를 외교통상부에 ...
이명박 대통령은 28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일대에서 벌어진 한·미 자유무역협정(FTA)국회 비준안 무효 요구 집회과정에서 종로경찰서장이 일부 시위대로 부터 폭행을 당한 데 대해 "제복을 입은 경찰관에 대한 폭력은 민주주의에 대한 위협"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이 같이 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