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진중공업 정리해고 사태가 실마리를 찾았다. 7일 국회 환경노동위 소속 여야 의원들이 사태 해결을 위해 제시한 권고안을 조남호 한진중 회장이 수용했다.
김성순 환노위원장과 환노위 소속 여야 간사인 한나라당 이범관·민주당 홍영표 의원,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 조남호 한진중공업 회장은 이날 오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미국은 7일 북한의 식량 지원에 앞서 식량전용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는 기존의 입장을 거듭 밝혔다.
빅토리아 눌런드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미국은 미국은 북한 주민 복지에 심히 우려하고 있고 이 문제를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하면서도 "미국이 식량지원 재개를 결정하려면 먼저 북한이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나라당 나경원 서울시장 후보 측은 8일 "박원순 후보는 사실상 병역 기피 수준"이라며 박원순 야권단일후보의 병역혜택 논란에 대해 해명을 요구했다.
나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안형환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박 후보는 1967년 개정된 병역법의 부선망독자(父先亡獨子·부친을 일찍 여읜 독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18일 앞으로 다가왔다. 여권 나경원 의원을, 야권은 박원순 변호사를 전면 지원하고 나섰다. 이와함께 두 후보의 이념, 출신 배경, 성, 지원 세력, 정책 등 다양한 대결 국면이 두 후보의 대결에 흥미를 더하게 한다.
이번 보선은 범여권과 범야권 후보의 일 대 ...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야권 단일후보로 출마한 박원순 후보는 6일 무소속 강용석 의원이 제기한 아름다운 재단의 기금 횡령의혹에 대해 \"누구를 믿으시겠느냐\"며 강하게 반발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중구 신당동에 있는 사회적 기업 \'행복한 바게트\'를 방문, 직원들로 부터 설명을 들은 뒤 강 의원의 기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야권 단일후보로 출마한 박원순 후보의 기호는 9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 후보는 예정된 후보등록일인 7일 전까지 당적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다.
박 후보가 민주당으로 입당을 할 경우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에 민주당의 고정기호로 등록돼 있는 2번을 부여받을 수 있다.
하지만 민주당에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사회현실에 불만족을 느끼는 사람들이 만족하는 사람들보다 두 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치·경제·교육·고용·육아·노동 등 모든 분야에서 불만족스럽다는 답변이 만족스럽다는 답변을 압도했다.
또한 지지하는 정당이 없는 사람들의 비율이 73.6%로 높게 나와 ‘안철수 현상’ 이후 ‘무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