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 고속도로, 급가속, 에어컨 가동 등 실주행여건 반영한 연비측정연비등급 기준 강화, 전기차 연비측정 마련
내년 1월부터 자동차 연비 측정시 도심뿐만 아니라 고속도로에서도 다양한 실주행 여건을 반영한 측정방법이 적용된다. 또 연비 1등급 비율도 한 자릿수로 대폭 축소된다.
지식경제부는 실주행여건을 반영한 새로운 연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카드사들의 \'나만 아니면 된다\'는 식의 영업 정책으로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을 두 번 울리고 있다.
22일 보이스피싱 피해자 카페(cafe.naver.com/pax1004)에 따르면,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자들이 카드사들의 얌체같은 행동으로 2차 피해를 입고 있다는 글들이 쇄도하고 있다. 지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친이(친이명박계)계가 구심점을 잃고 뿔뿔이 흩어지고 있다. 다수의 친이계가 중립 혹은 쇄신파로 이동하면서 그 존재감이 대폭 축소된 것이다. 쇄신파로 이동한 친이계 의원들은 이명박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문제삼고 있다.
2008년 총선 직후 100여명 안팎의 막대한 세력을 과시하던 친이계는 지난 ...
21일 오후 4시께 남중국해에서 화물을 싣고 가던 중 침몰한 브라이트 루비호 선원송출회사인 부산의 범진상운이 사고현장의 구조상황 파악에 나섰다.
범진상운이 있는 부산 초량동 본사는 홍콩과 베트남 등 현지에서 진행되는 선원들의 구조와 수색작업 상황을 점검, 22일 오전 8시 현재 한국인 선원 4명과 미얀마 선원 8명 등 ...
유럽 증시는 21일 지속하고 있는 채무 위기와 미 의회 슈퍼위원회의 재정적자 감축 협상 실패가 겹치면서 큰 폭으로 하락했다.
12명으로 구성된 미 초당적 슈퍼위원회는 23일까지 1조2000억 달러 규모의 재정적자 감축안에 합의를 해야 하지만 증세와 지출 이견으로 실패할 것으로 예상된다.
합의가 실패할 경우 2013년부 ...
미 의회 재정적자 수퍼위원회의 양당 지도부가 21일 위원회의 합의 도출 실패를 공식 선언했다.
민주당의 패티 머레이 상원의원과 공화당의 젭 헨살링 하원의원은 "깊은 논의"에도 불구하고 수퍼위원회 위원들은 "위원회 안의 분명한 차이를 연결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 위원회는 지난 여름에 예산 및 재정적자에 관해
충분히 예상됐던 의회 수퍼위원회의 합의 실패였지만, 예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미 투자자들은 실패의 기운을 감지하자마자 팔자에 나섰다. 그것도 21일에는 전에 없이 대량이었다.
수퍼위원회가 합의 실패의 운을 떼자 다우 존스 산업 평균은 250포인트 가까이를 잃었다.
10년 동안 최소한 1조2000억 달러를 연방 예산, ...
▲백선기(56) 성균관대 신문방송학과 교수가 아시아ㆍ태평양 지역 저널리즘 관련 학자 200여명의 모임인 아시아태평양커뮤니케이션학회(PACAㆍPacific and Asian Communication Association) 회장에 당선됐다고 대학 측이 21일 밝혔다. 임기는 3년이며 백 교수는 내년 7월 성균관대에서 열리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