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탄소년단 'DNA' 유튜브 8억뷰 이미지 [출처/빅히트엔터테인먼트]
[데일리매거진=안정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7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6시 29분께 유튜브 조회수 8억건을 넘겼다고 10일 밝혔다.
다량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중 8억뷰 돌파는 'DNA'가 처음이다.
앞서 이들의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 '마이크 드롭' 리믹스, '아이돌', '쩔어'가 5억뷰, '피 땀 눈물', '세이브 미',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4억뷰 등을 기록했다.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