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이재만 기자] 대진침대에서 방사성 물질이 검출돼 물의를 빚자 소비자 단체는 상담 등 후속 대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자 못해 반발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오늘(21일) 기자회견에서 "소비자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상품인데도 몇년간 유통돼도 관리도 되지 않고, 단속 또한 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건과 관련해 전문 상담 창구를 마련하고 사업자는 적극적인 보상을 해 줘야 한다"고 주문했다.
협의회는 "소비자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상품이 몇 년간 유통돼도 관리되지 않고, 위해성이 파악돼도 제대로 조처되지 않고 있다"며 "라돈침대 사태는 소비자 안전사고가 여전히 같은 양상으로 되풀이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비판했다.
그는 "향수를 비롯한 음이온 발생 제품 등 방사성 발생 우려가 큰 생활용품 전반에 대한 전수 조사와 대응책을 포괄적으로 조사하고 있다"며 "향후 피해 사례 분석과 전문가 토론회 등을 통해 공산품과 생활용품 등의 방사성 물질에 대한 조사와 모니터링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한국여성소비자연합, 한국소비자연맹, 한국YMCA연합회, 녹식소비자연대 등 11개 단체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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