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60 세대의 가전제품은 대기업 제품 선호…LG가 1위

안정미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18:43:36
  • -
  • +
  • 인쇄
가장 교체하고픈 가전제품은 남성은 'TV', 여성은 '냉장고'
▲ 에이풀이 조사한 ‘5060세대의 가전제품 소비 트렌드’ 조사 결과 [제공/임팩트피플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5060 세대의 가전제품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다.

임팩트필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10월 20일부터 11월 3일까지 50세 이상 264명을 대상으로 ‘5060 세대의 가전제품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LG전자가 52.3%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44.2%, 기타가 3.5%로 대부분이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조사 결과는 ‘가전제품 구매 시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에 ‘브랜드’가 22.9%로 1위, ‘성능’이 22.5%를 차지한 결과와 일맥상통한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교체하고 싶은 가전제품으로는 성별에 따라 결과가 달랐다.

남성은 1위로 ‘TV’ 23.6%를, 여성은 ‘냉장고’ 28.7%를 각각 꼽았다.

에이풀(Aful)은 이 같은 조사 결과에 대해 5060세대들은 가전제품을 선택할 때 대기업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세대이기 때문에 그들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통해 업체 측의 판매량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성별에 따라 교체하고싶은 가전제품 순위가 크게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는 점을 통해 제품별 타겟팅 선정이 중요할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핫이슈 기사

오피니언

+

스포츠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