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제주TV와 나우경제TV 콜라보 … 경제미디어 콘텐츠 협업 4월 출발

정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03-25 16:26:01
  • -
  • +
  • 인쇄
-오는 4월초 시청자와의 첫 만남 "굿모닝 나우경제"
-국내 최고 증시브레인 예병군 전문위원 진행 '신문 읽어주는 남자'
▲나우경제TV 출연진들과 JIBS 이용탁대표, 나우제주TV 정효성대표 제주JIBS 사옥 방문  [제공/나우경제TV]
 JIBS 제주방송의 전국 커버리지 채널 'NOW제주TV'가 증권경제 전문 채널 '나우경제TV'와 손잡고 경제미디어 콘텐츠 협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양사의 협업은 주식 투자의 안목과 가치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급정보들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간다는 취지로, 삶의질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종합경제정보프로그램을 구축한다는 미래지향적 계획도 담겨 있다고 관계자의 밝혔다. 

 

종합경제정보프로그램 구축과 동시에 최근의 증시 활황과 동학개미들의 주식투자 열풍으로 ‘1인 1주식 계좌 시대’가 도래한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의 증시 참여는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3일 금융투자협회의 발표에서 주식 거래 활동 계좌수는 4006만7529개다.

 

 ‘1인 1주식 계좌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NOW제주TV'와 '나우경제TV'는 증시의 큰 흐름을 제대로 판단하고 결정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새로운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NOW제주TV'와 '나우경제TV'는 오는 4월초 시청자와의 첫 만남에는 시청자들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평일 오전 8시30분에 편성되는 '굿모닝 나우경제'로 국내.외의 글로벌 증시의 모든 것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전달 프로그램으로 일일 금융시장 및 경제 사안들을 발 빠르게 접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속 특종과 기획, 해설 등을 곁들인 독창적인 시각으로 전달한다고 밝혔다.

 

특히 각 경제방송에서 주식 실전 투자대회에서 입상을 했던 국내 최고의 증시브레인 예병군 전문위원이 진행하는 '신문 읽어주는 남자(신문남)'에서는 실시간 이슈 발굴과 함께 종목을 심층 분석해 여타 경제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었던 냉철하고 정확한 투자 판단을 들을 수 있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NOW제주TV'와 '나우경제TV'가 함께하는 대국민 본격 돈 벌기 프로젝트 "돈의 맛"은 평일 오후 3시에 편성돼 그날의 뉴스와 이슈를 총정리하고 그날 그날의 특징주를 통해 투자의 방향을 냉철하게 제시하고 설정해 투자자들에게 올바른 투자의 방법을 제시해 수익과 재미를 가미한 알찬 주식 정보와 함께 전문가들의 유익하고 재미있는 입담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코너가 준비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 '돈의 맛'에서는 국내 공시분석 1인자인 변영인 전문가와 함께하는 수상한공시, 투자의 맥을 정확히 짚어줄 실전 투자 손용희 전문가의 골든타임, 저점 매수 타이밍을 통해 투자 수익을 극대화시켜 줄 민경철 전문가의 상한가를 꿈꾸는 남자(상남자) 등이 진행되며 시청자가 궁금한 시황이나 향후 주가 흐름 예측 등 다양한 고민은 전문가와 실시간 상담 연결해 소통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이번 'NOW제주TV'와 '나우경제TV'의 신규 론칭 프로그램은 매일 오전 8시30분(1시간30분 진행), 오후 3시(1시간30분 진행)에 TV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  생중계되며, 편성 후 다시보기는 '나우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W제주TV에서 방송되는 나우경제TV의 신규 론칭 프로그램은 NOW제주TV olleh tv 162번, LG U+ 148번, sk Btv 225번, skylife 139번에서 볼 수 있다.

 

한편 나우경제TV 관계자는 “주식 투자자가 많아지고 대중화되면서 투자정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증시 관련 하이엔드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시청자와의 투자 신뢰 관계를 구축해 나아갈 예정“이라며 프로그램 콜라보 론칭에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오피니언

+

스포츠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