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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AI 큐레이션 문자 커머스 '티딜' [제공/SK텔레콤] |
SK텔레콤은 ‘티딜’이 올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81.5% 성장한 1069억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며, 빅데이터와 AI 기반의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AI 큐레이션 문자 커머스 티딜의 거래액은 2020년 서비스 론칭 이후 △2021년 894억원 △2022년 1374억원을 기록하는 등 연평균 50~60%대의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또 티딜은 올해 출시 4년 차를 맞아 주력 판매 상품도 빠르게 다변화시키고 있다.
그간 주요 판매 분야였던 일반식품과 건강식품 등에서 점차 디지털 가전과 패션의류, 패션잡화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 6~7월 여름철 매출 분석 결과 디지털 가전이 처음으로 식품을 제치고 카테고리별 매출 비중 1위를 차지했으며, 여행·티켓 판매가 대폭 늘어나는 등 다양한 상품 영역에서 소비자 이용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가전의 매출 비중은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2022년 2위(22.5%)에서 올해 1위(27%)로 올라섰다.
여행 티켓과 패션잡화도 전년 대비 각각 9위(3.2%)→5위(5.7%), 8위(3.3%)→7위(4.8%)로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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