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의원, 이재명 대선 후보지지 선언…"대한민국 위기극복 위한 강력한 리더십 필요" [전문포함]

이승협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8 09:04:41
  • -
  • +
  • 인쇄
-대선캠프 상황실장 및 '농어업먹거리미래본부' 본부장 맡아
-위성곤, "4기 민주정부 승리 밀알 될 것"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제주 서귀포시)이 이재명 후보를 공개지지 선언하고 8일 이재명 후보 대선캠프에 합류했다.

 

이날 위성곤 의원은 "코로나 19와 기후위기 시대를 정면으로 돌파할 강력한 리더십이 필요하다"면서 "대한민국의 위기를 극복하고, 4기 민주정부 수립의 밀알이 되기 위해 대한민국을 뚝심 있게 바꿀 이재명 후보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위성곤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전환적 위기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말이 아닌 실천이 필요하다. 전환적 공정성장과 균형성장으로 불공정·불평등을 극복하고 사회경제양극화를 해소하며, 국민 모두가 재도약할 수 있는 길을 열어야 한다."면서 "그동안 이재명 후보는 정치인이자 행정가로서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줘 왔다.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로 재직하면서 성과와 실적으로 증명해 낸 후보가 바로 이재명 후보"라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위성곤 의원은 또 "이재명 후보는 제주의 미래와 관련하여 고도의 자치권을 보장하는 분권 모델의 완성을 약속하고, 제주특별자치도를 기본소득과 탄소중립의 시범자치도, 평화와 인권의 환경수도로 전환하겠다.", "농업은 나라의 근간으로 국가안보산업이므로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천명하였다며, "후보의 정책과 견해에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밝혔다.

 

위성곤 의원은 특히 "4기 민주정부 수립을 통해 김대중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으로 이어지는 역사의 정방향을 지켜나가야 한다."면서 "이재명 후보야 말로 당당하게 국민의힘과 맞서 이겨낼 수 있는 대한민국의 필승카드"라고 강조했다.

 

위성곤 의원은 "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한 실천적인 리더쉽이 필요하다. 이재명 후보가 그 선두에서 뛰고 있다."면서 "대한민국의 미래와 제주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실천하는 이재명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위성곤 의원은 이재명 대선캠프 상황실장 및 농어업먹거리미래본부 본부장을 맡게 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승리를 위해 뛸 예정이다.

 

한편 위성곤 의원이 대표 역할을 맡았던 민주당 국회의원 51여명이 참여하고 있는 당내 정책의견그룹 '더좋은미래' 대표직 임기는 지난 7일로 마무리됐다.

 

다음은 위성곤 의원의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전문이다.

 

전환적 공정성장과 균형성장으로 위기를 돌파할 사람!

대한민국을 뚝심 있게 바꿀 이재명 후보와 함께 하겠습니다.

 

-위성곤 국회의원 이재명 후보 지지 입장문 -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 주시는 국민들과 제주도민들께 응원의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는 전환적 위기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기후위기는 에너지 전환을, 기술혁명은 디지털 전환을, 코로나19감염병과 불평등위기는 사회경제 시스템 전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말이 아닌 실천이 필요합니다. 전환적 공정성장과 균형성장으로 불공정·불평등을 극복하고 사회경제양극화를 해소하며, 국민 모두가 재도약할 수 있는 길을 열어야 합니다.


내년 대통령 선거는 대전환의 시대적 과제를 국민과 함께 극복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입니다.


저는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함께 대한민국을 바꾸기 위해 뛰겠습니다.


제가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는 그동안 정치인이자 행정가로서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로 재직하면서 성과와 실적으로 증명해 낸 후보이기 때문입니다.


이재명 후보는 전환적 공정성장전략으로 우하향 한국경제를 우상향 지속성장경제로 전환시키겠다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전환 성장의 중심은 지방이며 전 국토가 골고루 잘사는 균형성장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천명하고 있습니다. 제주의 미래와 관련해서도 '고도의 자치권을 보장하는 분권 모델의 완성'을 약속하고, '제주특별자치도를 기본소득과 탄소중립의 시범자치도'로 '평화와 인권의 환경수도로의 전환'을 천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재명 후보는 먹거리는 삶의 가장 기본이며, 농업은 나라의 근간인 국가안보산업이므로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표명하고 있습니다.


저는 후보의 정책과 견해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저 역시 그동안 민주당내 정책의견그룹인 더좋은미래 대표로서, 전국농어민위원회 위원장으로,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와 농해수위 위원으로 공정한 경제성장, 지역균형발전, 식량안보와 먹거리 보장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왔습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제주도민 여러분


국민의 삶이 무너지면 국가가 무너집니다. 이제 국민들의 삶을 뚝심있게 바꿔 나갈 대통령이 필요합니다. 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한 실천적인 리더쉽이 필요합니다. 이재명 후보가 그 선두에서 뛰고 있습니다.


4기 민주정부 수립을 위해 위성곤이 함께 뛰겠습니다. 김대중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으로 이어지는 역사의 정방향을 지켜나가겠습니다. 이재명 후보야 말로 당당하게 국민의힘과 맞서 이겨낼 수 있는 대한민국의 필승카드입니다.


대한민국의 미래와 제주도민 여러분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실천하는 이재명 후보를 지지해 주십시오.


이재명 후보와 함께 국민의 삶을 희망으로 바꾸겠습니다.

이재명 후보와 함께 더 나은 제주를 위해 실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9 월 8 일


국회의원 위성곤 올림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오피니언

+

스포츠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