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블록체인 "이제 가상화폐로 쇼핑한다"‥ 코인모아몰, '블록체인' '온라인쇼핑몰' 결합

정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06-04 08:47:31
  • -
  • +
  • 인쇄
-카이로스코리아, 투명한 '코인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맺어
-차별화 된 폐쇄몰로 시작하는, 생활 속 오픈몰 '코인모아몰' Grand Open

▲사진=지난달 31일 (주)카이로스코리아사에서 문을연 온라인쇼핑몰 코인모아몰
 최근 투자 광풍을 몰고 온 가상화폐 시장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블록체인'과 '온라인쇼핑몰'이 결합된 시스템이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달 31일 (주)카이로스코리아사에서 문을연 온라인쇼핑몰 코인모아몰이 온라인마켓 시장에 도전장을 내 밀었다. 

 

올해 초 카이로스코리아의 주요 협력업체인 (주)베니플라자와 "건강하고 투명한 '코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카이로스코리아는 2021년 하반기 부터는 '블록체인'과 '온라인몰'을 연동한 비지니스로의 발 빠른 행보를 예고 하고 있다.

 

현재 '코인모아몰과 자매 사이트인 '베니포인트몰'을 통해 VENI Coin을 적립 받고, 실제로 쇼핑몰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첫 단계의 "온라인 쇼핑' 생태계 구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베니포인트몰'에서는 대형 프랜차이즈의 커피/음료, 베이커리/도넛, 외식브랜드, 편의점/마트, 영화/음악/도서, 주유권, 사전/디지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이 관계자는 '코인모아몰'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신규가입자에게 VENI Coin을 즉시 지급해 주고 있고 (1,000원), 구매한 금액의 최대 20%까지 VENI Coin으로 적립 된다고 덧 붙였다. 

 

㈜카이로스코리아의 고위 관계자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빅데이터 그리고 블록체인, 가상화폐 등 첨단 정보기술 기반으로 한 새로운 플랫폼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기존 온라인몰의 진부한 형태를 지양할 것이다."이라며 " '코인모아몰'은 금번 Grand Open ("1,000원 Veni Coin의 행복") 시작으로, '건전한 가상화폐의 생활 속의 침투'를 캐치프레이즈 결정했으며 우리의 밝은 일상으로 파고 들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코인모아몰'CI

고위 관계자는 이와 함께 "코인모아몰에서는 온/오프라인 "효율/양질/득템" VENI Coin Mall 3대 덕목을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Mall 운영 프로세스"를 점차적으로 보완 예정이며, 생산업체와 다이렉트 계약을 통해 불필요한 중간 유통 마진을 줄이고 회원들에게 "마진"을 "VENI Coin"으로 리워드 해주는 서비스몰"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쇼핑몰 회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추구하는 "코인모아몰"은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을 끊임없이 분석하고, 일상의 쇼핑을 통해 VENIcoin을 적립 받을 수 있는 ‘코인모아몰’을 오픈하였고, 투명한 Compliance로 생산/유통/판매업체 등 입점하는 협력사들과도 "Win-Win VENI Chain"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이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카이로스코리아의 ‘코인모아몰’을 통해 VENI Coin은 일상과 가상화폐가 숨쉬는 청정 생태계를 구축하는 등 온라인 쇼핑의 질이 달라지는 가상화폐 활용 변화에 대응하는 독보적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관련업계의 한 전문가는 말했다.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핫이슈 기사

오피니언

+

스포츠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