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탄산수 '페리에' 품질 논란…해외에서 리콜 사례 확인되지 않아

정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8 11: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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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유통 중인 페리에 제품의 중금속, 세균 등 수치가 국내 기준에 적합한지 검사 진행 중
▲ [제공/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7일 스타벅스가 판매를 중단한 글로벌 식품사 네슬레가 생산하는 유명 탄산수 '페리에'의 품질 논란에 대해 "프랑스 현지 언론에서 보도된 내용을 보면 안전상 문제가 아닌 것으로 판단되며, 해외에서도 해당 제품에 대한 리콜 사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달 한 해외 언론 매체는 네슬레가 제품 생산 과정에서 프랑스 규제를 위반한 수처리 법을 사용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국내 유통 업계에서 페리에 판매 중단 사태가 이어지자 식약처가 진화에 나선 것이다.
 

▲ 사진=네슬레 탄산수 '페리에'
식약처에 따르면 네슬레는 품질 유지 목적으로 2021년까지 유럽연합(EU) 기준에 맞지 않은 자외선 처리와 불순물 제거를 위한 활성탄 필터를 사용해 왔으나, 이후에는 해당 방법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국내 품질 관리 기준상으로는 해당 방법이 허용된다.

그러나 소비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식약처는 국내 유통 중인 페리에 제품의 중금속, 세균 등 수치가 국내 기준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수거 검사를 진행 중이다.

식약처는 "부적합이 확인될 경우 신속히 회수 조치할 예정이며, 통관 단계 검사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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