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아임스타즈·경기중기청, '매칭데이' 성료

이상은 / 기사승인 : 2019-11-27 16:3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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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소재 중소기업의 시장 진출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데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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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국내 유통채널 매칭데이 중 저작권 강연 모습 [출처/중소기업유통센터]


[데일리매거진=이상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유통플랫폼 ‘아임스타즈’가 11월 26일, 양재 aT센터에서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100여개사를 대상으로 국내 유통채널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 신한은행이 후원하는 이번 매칭데이는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었다.


매칭데이는 국내 유수의 유통사 MD와의 1:1 매칭 및 상담을 통해 경기소재 중소기업의 시장 진출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저작권 침해에 취약한 중소기업이 자사의 디자인 및 콘텐츠를 지킬 수 있도록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전문가 강연으로 시작했다.


또한 아임스타즈를 통해 판로확대에 성공한 중소기업 '무니스튜디오'가 강연자로 나서 자사의 유통사 입점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됐으며, 유통채널별 입점 전략 등 현직 MD의 생생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입점 설명회도 실시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메인행사인 대형유통사 MD와의 1:1 매칭 상담회 역시 반응이 뜨거웠다.


MD가 사전에 선별한 기업만 상담을 진행한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즉석으로 매칭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유통사와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쿠팡, 티몬, 롯데마트 등 온라인 커머스와 대형마트부터 쇼피, SM면세점, SK스토어 등 신규 카테고리의 MD와의 상담을 통해 중소기업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번 상담회에서는 동반성장몰 입점 상점도 받아볼 수 있었다.


동반성장몰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만으로 구성된 온라인 폐쇄형 쇼핑플랫폼으로, 온라인 신규 판로 지원 기능을 수행해 중소기업의 성공파트너로 주목받고 있다. 입점 희망 중소기업은 현재 아임스타즈를 통해 동반성장몰 신청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은 기업이 현장에 직접 설치하는 ‘3분 즉석 전시’, ‘중소기업 저작권 교육’, ‘MD에게 전하는 명함 트리’ 등 여느 설명회와는 다른 참신한 부대행사에도 크게 만족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항상 유통 판로 개척에 목마름이 있는 중소기업에게 시장진출 및 판로확보의 계기가 된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더불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매칭데이 행사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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