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로블록스 모멘트(Roblox Moments) [제공/로블록스] |
몰입형 게임 및 창작 플랫폼 로블록스(Roblox)가 지난 5일(미국 현지시간 기준) 제11회 ‘로블록스 개발자 회의(RDC)’를 개최하고 다수의 혁신을 발표했다.
로블록스 개발자 회의는 로블록스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위한 초청 기반의 연례행사로, 플랫폼을 이끄는 개발자와 아티스트, 디자이너, 크리에이터, 브랜드, 인플루언서 등을 한 자리에 모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롭게 공개된 기능들은 크리에이터들이 더욱 매력적인 콘텐츠를 구현하고, 그들의 사용자층을 확대하며, 수익 잠재력을 강화하는 등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바주키(David Baszucki) 로블록스 CEO는 지난 RDC 2024에서 전체 게임 콘텐츠 수익의 10%가 로블록스 생태계를 통해 발생하고, 이 수익이 로블록스 커뮤니티 전반에 분배되도록 하겠다는 원대한 목표를 밝혔다.
이러한 목표에 힘입어 로블록스 크리에이터들은 2025년 6월 30일 기준 지난 12개월간 개발자 환전 프로그램(DevEx)을 통해 10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지급받았으며, 2025년 한 해 동안의 지급액은 해당 수치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를 통해 공개된 소식은 로블록스 크리에이터 커뮤니티가 보다 폭넓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한층 더 많은 도구와 기회를 제공한다.
창작: AI로 크리에이터와 사용자에게 힘을 더하다
닉 토노우(Nick Tornow) 로블록스 엔지니어링, 크리에이터 및 엔진 부문 수석부사장은 “로블록스의 목표는 개발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성장하는 비즈니스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로블록스는 크리에이터들에게 강력한 도구와 기회를 제공했을 때 그들이 오히려 우리를 놀라게 하고 플랫폼 내에 영감을 불어넣으며, 창의적 가능성의 한계를 뛰어넘는 뛰어난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을 수차례 목도했다. 로블록스는 크리에이터들이 AI 기능을 갖춘 더 나은 도구들을 활용해 그들의 아이디어를 더 빠르게 현실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