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에이풀이 진행한 5060 세대, OTT 서비스 선호도 조사 결과 [제공/임팩트피플스] |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5060 신중년의 OTT 서비스 이용 현황 조사를 진행했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8월 13일~8월 27일까지 50세 이상 264명을 대상으로 ‘5060 세대의 OTT 서비스 이용률’을 조사한 결과, 65%인 10명 중 6명 이상이 OTT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에 대한 질문(N=171)에는 ‘만족’ 46.5%, ‘보통’ 37.2%, ‘매우 만족’ 11.6%로 응답하며, 신중년들이 OTT 서비스를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또한 신중년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OTT 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질문(N=171, 복수응답)에 ‘넷플릭스’가 46%로 1위를 확인됐다.
![]() |
▲ 에이풀이 진행한 5060 세대, OTT 서비스 선호도 조사 결과 [제공/임팩트피플스] |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