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박원순 바람'이 민주당 조직보다 강했다. 당초 조직력이 앞선 민주당 박영선 후보의 역전 가능성도 적지 않은 것으로 점쳐졌으나 결국 박 변호사의 벽을 넘어서지 못했다.
TV 토론 후 배심원 평가(30%), 일반 시민여론조사(30%), 국민참여경선(40%)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이뤄진 경선 최종 ...
[데일리매거진=배정전 기자] 범야권 서울시장 통합후보 단일화 경선이 치러지는 3일 서울 장충체육관에는 휴일을 맞아 가족단위의 부부나 연인들이 투표에 대거 참여하면서 흥행에 성공했다. 이날 경선관리위원회가 집계한 최종 투표율은 59.6%로 기록됐다. 이는 총 선거인단 3만명 중 1만7885명이 투표한 수치다.
이날 체육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야권의 서울시장 보궐선거 통합후보 선출을 위해 3일 실시되는 시민참여 경선을 하루 앞두고 경선 결과에 대한 각 후보 측의 관측도 엇갈리고 있다.
박원순 후보는 지난달 30일 TV토론 후 배심원단 평가에서 54.43%를 기록해 박영선 후보(44.09%)를 10.34%포인트 차이로 앞섰다. 배심 ...
김황식 국무총리가 불가리아와 우크라이나 공식 방문을 마치고 2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김 총리는 지난달 26일부터 2일까지 불가리아 소피아와 우크라이나 키예프를 각각 방문해 총리회담, 대통령 예방, 국회의장 면담 등을 갖고, 해당 국가의 지도층 인사들과 우리기업 진출확대, 농업·녹색성장 등 실질협력 증진 방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야권의 3일 통합후보 선출을 계기로 선거전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한나라당이 나경원 후보를 확정해 놓은 상태에서 야권의 통합후보가 선출되면 서울시장 보궐선거 3주여를 앞두고 본격적인 선거국면으로 접어든다.
공식 선거운동은 6∼7일 후보자등록을 걸쳐 오는 13일부 ...
임태희 대통령실장은 정부의 대북정책 기조에 대해 "우리가 당초 주장했던 대 원칙, 원칙있는 남북 대화의 기조는 변화가 없다"고 밝혔다.
임 실장은 2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난달 30일 홍준표 한나라당 대표의 방북이 남북 당국간 대화 등으로 이어지는 게 아니냐는 일부 관측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
[데일리매거진=권도열 기자] 한나라당 대구시당은 대구 서구청장 후보가 4명에서 3명으로 줄어든 가운데 여론조사를 통해 6일 최종 결정된다고 밝혔다.
신점식 전 서구청 부구청장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함에 따라 3명으로 압축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5일까지 여론조사를 실시한다. 3명의 후보자는 강성호 전 대구시의원과 김욱주 한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