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생활

Search: 906건

thumbimg

오비맥주, 공장 출고가 인상…소비자단체협의회, "무리한 가격 인상이니 철회해야"
정민수 기자 2023.10.24
오비맥주가 이달 11일부터 카스 등 맥주 공장 출고가를 평균 6.9% 올린 데 대해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이하 협의회)는 "무리한 가격 인상이니 철회해야 한다"고 23일 밝혔다.녹색소비자연대 등 10여개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이 협의회는 ...

thumbimg

제당업계, 서민 물가 안정 위해 설탕 가격 인상 최대한 자제
정민수 기자 2023.10.20
제당업계가 서민 물가 부담을 고려해 당분간 제품값을 올리지 않기로 했다.대한제당협회는 19일 입장문을 내고 "내년 초까지는 설탕 가격 인상을 최대한 자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국제 설탕 가격은 지난해와 비교해 35% 비싸고, 설탕의 ...

thumbimg

자장면 가격 처음으로 7천원 넘어…8개 외식 품목 중 4개 가격 8월보다↑
정민수 기자 2023.10.17
서울지역 자장면 한 그릇 가격이 처음으로 7천원을 넘었다.16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 9월 서울 기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8개 외식 품목 중 4개 가격이 8월보다 올랐다.자장면 한 그릇 가격은 8월 ...

thumbimg

식약처, 일본산 수입 금지 지역 해외 직구 농산물 127건 적발
정민수 기자 2023.10.16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일본 후쿠시마현 인근 농수산물의 해외 직구 차단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강백원 식약처 수입식품안전정책국장은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오염수 정례 브리핑에서 소비자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해외 판매자로부 ...

thumbimg

GS샵, 올해'포장김치' 판매량 코로나 이후 지속 증가
안정미 기자 2023.10.12
코로나 이후 홈쇼핑에서 포장김치 판매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 기간 중 거리 두기 영향으로 김장이 줄어든 영향으로 분석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2019년부터 올해 9월까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종가 포기김치’ ...

thumbimg

LG생활건강, '더후·프레시안' 해외 디자인 어워드 잇따라 수상
안정미 기자 2023.10.09
LG생활건강의 뷰티 제품들이 해외 유명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면서 세계적으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LG생활건강의 ‘클린 뷰티’ 색조 브랜드 프레시안은 올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일본산업디자 ...

thumbimg

설탕 가격, 두 달 연속↑…13년 만에 최고치
이재만 기자 2023.10.08
설탕 가격이 두 달 연속 올라 약 1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7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유엔 식량농업기구(FAO)가 발표한 지난달 세계식량가격지수는 121.5로 전월(121.6)보다 0.1% 내렸다.FAO는 24개 품목에 대한 ...

thumbimg

글로벌 MZ 사로잡은 '쿠캣'…국내 넘어 11개국 수출 본격화
안정미 기자 2023.10.04
쿠캣이 편의점 차별화 상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을 넘어 해외 11개국으로 수출된다.GS리테일이 올 상반기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 호주에 쿠캣 브랜드를 현지 유통사에 론칭 완료한 것을 시작으로 미국, 카타르, 중국 등 총 11개국 ...

thumbimg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흰 우유 및 유제품 가격 일제히 상승
안정미 기자 2023.10.01
오늘부터 흰 우유 제품을 비롯한 유제품 가격이 일제히 오른다.1일 유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날 흰 우유 제품인 '나100%우유' 1L의 출고가를 대형할인점 기준으로 3% 올린다.이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우유 가격은 ...

thumbimg

농심이 만든 어른용 스낵 '먹태깡' 판매량, 600만봉 넘어서
안정미 기자 2023.09.22
농심 신제품 먹태깡의 열풍이 여전하다. 특히 이전에 없던 어른용 과자라는 새로운 스낵카테고리의 대명사가 되면서 관련 시장도 만들어지고 있다. 농심은 6월 26일 출시한 먹태깡의 판매량이 12주(9/17)만에 600만봉을 넘어섰다고 밝 ...

thumbimg

올해 한국 인스턴트 라면 수출액 20% 이상 증가…지난해 보다 23.5% 늘어
정민수 기자 2023.09.20
올해 들어 한국 인스턴트 라면 수출액이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9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올해 들어 이달 둘째 주까지 라면 수출액은 6억5천73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5% 늘었다.지난해 연간 라면 수출액 ...

thumbimg

GS샵, 업계 최초 네트워크 기반 방송시스템 구축해 디지털 스튜디오 완성
안정미 기자 2023.09.18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홈쇼핑 업계 최초로 NDI(Network Device Interface) 기반 방송시스템을 구축해 디지털 스튜디오를 완성했다.GS샵은 7월 말 가장 큰 스튜디오에 가로 35.1m·세로 4.8m 크기의 초 ...

thumbimg

대표 외식 품목 가격, 10% 이상 상승…상승률 가장 높은 품목은 '자장면'
정민수 기자 2023.09.18
자장면, 칼국수, 삼계탕 등 외식 품목 가격이 가파른 상승하며 소비자 부담도 커지고 있다.17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을 기준으로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8개 외식 품목 가격은 작년 같은 달보다 많 ...

thumbimg

에스콰이아, 부티크형 고급 매장 '에스콰이아 하우스' 최초 오픈
안정미 기자 2023.09.08
에스콰이아에서 별도의 부티크형 고급 매장인 ‘에스콰이아 하우스’를 최초로 오픈한다. 형지에스콰이아는 8일 에스콰이아의 기존 매장보다 고급화된 프리미엄급 매장인 ‘에스콰이아 하우스’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 최초 오픈한다고 밝혔다. 에스 ...

thumbimg

헤라, 일본 시장 공식 진출…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안정미 기자 2023.09.07
글로벌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헤라가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헤라는 8월 31일부터 일본 도쿄 시부야의 대형쇼핑몰 ‘스크램블 스퀘어’에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현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

thumbimg

에스트라, 일본 시장 진출로 글로벌 공략 가속화…주요 매장 12개 입점
안정미 기자 2023.08.30
아모레퍼시픽의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가 다음 달 1일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일본의 최대 뷰티 전문 플랫폼이자 멀티 브랜드 숍인 ‘아토코스메(@COSME)’의 12개 매장에서 대표 제품 에이시카365 라인 4종을 선보일 ...

thumbimg

수산물 소비 위축 우려에…경제단체 ·재계도 수산물 소비 촉진에 동참
정민수 기자 2023.08.29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로 수산물 소비 위축이 우려되자 경제단체를 비롯한 재계도 수산물 소비 촉진에 동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28일 재계에 따르면 대한상공회의소는 조만간 각 지역 상의를 대상으로 "회원사에 급식과 선물 ...

thumbimg

GS25, 업계 최초 외국인 전용 교통카드 '한복춘식로카M' 출시
안정미 기자 2023.08.28
편의점에 특별한 할인 혜택을 담은 외국인 전용 교통카드가 출시됐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 수요를 겨냥해 로카모빌리티와 손을 잡고 편의점 업계 최초로 외국인 전용 교통카드 ‘한복춘식로카M’을 출시한 ...

thumbimg

하림, 분리닭가슴살단백질 제품 '피플러스 프로틴플러스' 파우치형 출시
안정미 기자 2023.08.22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닭가슴살에서 분리 추출한 단백질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피플러스 프로틴플러스’ 파우치를 출시했다. 266g짜리 플라스틱 병 타입에 이어 19g씩 개별 포장된 파우치 제품을 추가로 선보여 편의성을 높이고 소비자 선택의 ...

thumbimg

아모레퍼시픽,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개 본상 수상
안정미 기자 2023.08.14
아모레퍼시픽이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개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받았다.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는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와 ‘려 루트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

주요기사

+

PHOTO NEWS

정치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