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이트를 이용해 세계 어느 호텔에서든 열 밤만 묵으면 하루는 우리가 재워드립니다."
호텔예약 전문사이트 호텔스닷컴(http://kr.hotels.com)이 고객 혜택 프로그램인 ‘웰컴 리워드’를 한국에서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고객이 호텔스닷컴 사이트에 로그인해 숙박시설을 예약하고, 어느 호텔에서든 10박을 하게 되면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한국은 물론 세계 6만5000개 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대부분의 리워드 프로그램이 하나의 브랜드에 한정되는 것과 달리 연속 숙박 여부나 숙박 시설의 종류에 상관 없이 10박을 계산하고 무료 1박도 원하는 곳에서 할 수 있다.
무료 숙박의 가격은 10박의 평균 요금으로 결정된다. 평균 요금보다 높은 가격의 호텔에 묵을 경우 차액만 지불하면 된다. 단, 무료 숙박일 경우에도 봉사료나 부가세는 이용객이 부담해야 한다.
마일리지 유지 기간이 3년에 달하는 것도 장점이다. 이 기간에 도합 10박만 예약하면 된다.
아브히람 차우드리 호텔스닷컴 아태지역 마케팅 총괄이사는 "웰컴 리워드는 세계 6만5000여 호텔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간단하고 편리한 프로그램"이라며 "대다수의 호텔 마일리지 프로그램과 비교해 쉽고 넉넉한 포인트 누적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무료 숙박은 호텔스닷컴이 부담하는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당장 매출 신장을 기대하기보다 고객 만족도를 높여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한국·일본 마케팅 담당 양성호 이사는 "최근 국내에서도 20, 30대를 중심으로 1년에 1회 이상 해외 여행을 스스로 계획해 떠나는 여행 문화가 자리잡고 있다"면서 "이번 웰컴 리워드 프로그램이 국내외 여행을 더욱 경제적으로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호텔스닷컴은 세계적인 여행전문업체 익스페디아의 계열사로 세계 14만여 호텔, B&B, 호텔식 아파트의 예약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고객이 자사를 통해 선불 예약한 호텔과 가격이 동일하거나 더 저렴한 상품을 다른 곳에서 발견할 경우, 그 차액을 환불하는 최저가 보장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02-2076-8351
뉴시스 제공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