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지난 22일 더불어민주당 김찬곤 서울중구청장 예비후보가 서울 덕수중학교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데일리매거진=김영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찬곤 예비후보가 지난 22일 오전 11시 서울 덕수중학교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울중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김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교육 인프라 부족으로 학부모와 자녀가 중구를 점점 떠나 젊은인구가 줄어 활기가 없는 도시로 전락되어 가고 있는 인구감소 문제, 낙후도심이 고착화 되어가고 있는 건물 노후화 문제, 점점 어려워 지고 있는 소상공인의 뒷골목 상권 문제 등 앞으로 행보에 대한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주요공약으로는 ▲사교육비 제로, 최고의 교육도시 조성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4차산업 혁명시대에 맞는 미래도시 건설 ▲24시간 안전한 고품격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안전도시 건설 ▲효(孝)문화 중심도시 추진 ▲공공일자리 확대 ▲특색있는 전통시장 육성 등으로 골목상권 살리는 서민 경제도시로 전환할 것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현재 중구는 자녀 교육문제로 인구가 줄어 활기 없는 도시로 되어가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중국 관광객에 의존하는 탓에 전통시장 등 골목상권을 쥐고있는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김 예비후보는 "특별한 대책이 필요한 시점에 와있어 풍부한 공직경험과 지식, 현장 체험 등을 바탕으로 중구의 행정을 책임지고 곳곳에 처한 현안문제를 적극 해결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앞으로 낮은 자세로 주민의 작은 목소리, 작은 불편사항도 경청하고 행정혁신의 경험을 살려 새로운 중구를 함께 만들 것을 다짐하겠다"라고 전하고 기자회견을 마쳤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약력은 아래와 같다.
▲정당(나이) : 더불어민주당(62)
▲학력 : 미국 조지아대 행정학 석사
미국 뉴저지 주립 럿거스대학 행정학 박사
서울대학교 무역학과 (경제학사)
▲주요 경력 : 제22회 행정고시, 서울시 관리관(1급)
서울시 국장: 인재개발원장, 시정개혁단장, DMC추진단장,
정책기획관, 한강사업본부장, 조순 시장 비서관
부구청장: 중구, 송파구, 구로구
뉴저지 주립대 공공생산성 센터/전자정부 연구소 부소장 (2002-2005)
스웨덴 스톡홀름 챌린지 상 심사위원 (2008, 2010)
한국환경정책ㆍ평가연구원 환경포럼 위원 (2015.9.~ )
서울특별시 관광협회 정책자문단 자문위원 (2016.11.~ )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