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WWDC 2023 주인공은 ‘리얼리티 프로’ VR 헤드셋

정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3-05-31 18:01:07
  • -
  • +
  • 인쇄
내달 5일부터 쿠퍼티노 사옥서 개최… 핵심 기술과 제품 공개

“차세대 VR 헤드셋 실물 공개 … 애플 VR 시장 진출 신호탄”

7월 한국에서 후속 행사 ‘KWDC’ 개최, ‘리얼리티 프로’ 공개 여부 관심

 

▲애플이 내달 5일 연례 개발자컨퍼런스(WWDC 2023)를 개최한다. 공식 홈페이지 캡쳐  

 

 

애플이 내달 5일 열리는 개발자컨퍼런스(WWDC)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리얼리티 프로( Reality Pro)’ 헤드셋을 공개하고, VR 시장 진출을 공식화할 것이란 전망이다.

 

기즈모도와 테크크런치 등 다수의 IT 전문매체들은 내달 5(현지시간)부터 9일까지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우주선 본사에서 열리는 WWDC 2023의 하이라이트는 애플의 새로운 VR 헤드셋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

 

애플의 공식적인 연례 개발자회의이니만큼 새로운 OS와 소프트웨어와 맥북 등 새로운 하드웨어들이 발표되겠지만 그동안 소문으로만 알려진 애플 리얼리티 프로헤드셋의 실물 공개 여부가 가장 큰 관심거리다.

 

대부분의 IT 전문매체들은 리얼리티 프로의 공개를 점치고 있다테크크런치는 우리는 다음 주에 리얼리티 프로의 개발자 에디션을 볼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테크크런치는 구체적인 스펙과 관련해 “XRAR 기술이 혼합될 것으로 예상되는 점을 감안할 때 HTC, 마이크로소프트 및 매직 리프의 헤드셋과 유사한 패스스루 기술에 의존할 것으로 보인다소니가 제조할 수 있는 한 쌍의 4K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또한 온보드 카메라 외에도 헤드셋에 환경과 착용자 모두와 관련된 위치를 알려주는 많은 센서가 있을 것이며 이렇게 하면 컨트롤이나 외부 센서 없이도 팔을 움직일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측했다.

 

기즈모차이나 역시 애플의 리얼리티 프로 헤드셋이 공개될 것이라는 소문에 애플 애호가들이 WWDC23을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며 애플이 리얼리티 프로 헤드셋을 WWDC2023에서 발표하는 것은 “ARWWDC에 통합함으로써 게임, 교육 및 생산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AR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강조한 것이라고 해석했다.

 

기즈모도는 ‘WWDC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이라는 특집 기사에서 모든 보고서는 올해 WWDC에서 리얼리티 프로의 데뷔를 가리키고 있다지난 몇 달 동안 여러 번의 유출과 보고를 바탕으로, 애플은 3000달러짜리 리얼리티헤드셋을 WWDC 2023을 통해 선보일 것으로 확신했다.

 

또한 기즈모도는 이 장치는 혼합 현실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증강 현실 기능을 위한 풀 컬러 패스스루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익숙한 가상 현실 앱을 메타 퀘스트 2와 같은 더 저렴한 헤드셋과 결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헤드셋의 나머지 기능은 무선이어야 하지만 헤드셋에 유선으로 연결된 별도의 배터리가 제공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했다.

 

기즈모도는 이번 리얼리티 프로의 공개는 애플이 VR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는 의미를 갖으며 애플은 향후 이 기기를 VR 마니아와 비즈니스에 적합한 플랫폼으로 확대할 것이란 전망도 내놓았다.

 

보도에 따르면 리얼리티 헤드셋은 xrOS 운영 체제에 의해 작동되며 다양한 앱에 탑재된다. 예를 들면 달력, 메일, 메시징 및 노트와 같은 앱을 사용할수 있다. 기즈모도는 심지어 여러분이 앉아서 가상 책의 페이지를 넘길 수 있게 해주는 애플 북의 AR 버전도 있을 수 있다. 일부 VR AR 게임과 함께 이 장치는 피트니스+ 앱으로 웰니스 관중을 유인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애플의 WWDC 후속 행사로 한국에서 KWDC가 7월 코엑스에서 열린다. 사진은 애플 WWDC 공식 홈페이지에서 KWDC를 소개하는 서브 페이지 

 

 

한편 애플이 직접 주관하는 행사는 아니지만 WWDC 2023의 후속 행사가 한국에서 처음 열려 화제다. 국내 4대 애플 개발자 커뮤니티는 71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WWDC23의 후속 행사로 'KWDC‘를 개최할 예정이다.

 

애플은 전세계에서 개최되는 WWDC 후속 행사를 비얀드(Beyand) WWDC’라는 이름으로 소개해 사실상 후원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KWDC'를 소개하고 있다

 

애플은 KWDC에 대해 네 개의 적극적인 개발자 커뮤니티가 이 흥미로운 행사를 위해 처음으로 모였습니다. WWDC23의 새로운 기술에 대해 논의하고 설계 및 핵심 기술 세션을 통해 배워 보세요라고 소개했다

 

이번 KWDC에는 현대차와 카카오 등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애플이 WWDC23에서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리얼리티 프로헤드셋 플랫폼의 도입 여부도 관심 거리다.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칼럼

+

스포츠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