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 참가…G80 전동화 모델 세계 최초 공개

안정미 기자 / 기사승인 : 2021-04-19 16:2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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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V80, G80을 시작으로 다양한 고객 접점 통해 중국 시장 적극 공략
▲ 사진=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G80 전동화 모델을 최초로 공개 [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는 19일(현지 시각)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Nationa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1 상하이 국제모터쇼(2021 Shanghai International Automobile Industry Exhibition)’에서 브랜드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아울러 제네시스의 대표 세단 G80과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을 함께 전시하며 이달 초 브랜드를 공식 출범한 중국에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활동에 들어갔다.

제네시스는 한국시간 19일 오전 11시 40분부터 글로벌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G80 전동화 모델의 첫 공개 행사를 중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네시스 브랜드 장재훈 사장의 글로벌 전략 소개 영상, G80 전동화 모델 세계 최초 공개 행사, 제네시스 디자인 담당 이상엽 전무의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 설명 영상, 제네시스 중국 법인장 마커스 헨네의 중국 시장 전략 등이 소개됐다.

제네시스 브랜드 장재훈 사장은 영상에서 “오늘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첫 전기차를 소개하는 특별한 자리”라며 “역동적인 우아함을 보여주는 G80의 전기차 모델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EV 시장에서의 여정을 알리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상하이 모터쇼에서 약 1800㎡ 규모의 전시공간에 G80 전동화 모델,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카와 함께 대표 고급 세단 G80 2대, 럭셔리 플래그십 SUV GV80 4대 등 총 8대(일반공개일 기준)를 전시했다.

제네시스 중국 마커스 헨네 법인장은 “G80 전기차 모델의 세계 첫 공개는 중국 시장에 대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의지를 보여준다”며 “제네시스는 대표 모델인 G80과 GV80을 중심으로 중국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진정성 있는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중국 고객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제네시스는 2일 상하이 국제 크루즈 터미널에서 진행된 ‘제네시스 브랜드 나이트(Genesis Brand Night)’에서 브랜드 론칭을 알렸다.

이어 열린 ‘상하이 패션위크’와 협업을 통해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을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영역으로 확장했다.

또한 8일 상하이에 중국 내 첫 번째 제네시스 브랜드 체험공간 ‘제네시스 스튜디오 상하이’를 개관했으며, 내달 중 청두에 두 번째 브랜드 체험 공간을 마련해 고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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