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서 전통 한복 패션 쇼 열려 호평 …박명숙 궁중컬렉션 '제41회 신지식인 인증식' 성료

정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4 08:29:29
  • -
  • +
  • 인쇄
-박명숙, 독도·무궁화·태극 문양 테마의 한복…궁중대례복.황진이어우동한복.중세드레스까지
-모델50여 명의 스토리가 있는 한복 패션쇼 … 관객들 감동으로 이어져 큰 박수

▲사진=(사)한국신지식인협회 주최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41회 신지식인 인증식' 행사에서 펼쳐진 '박명숙 궁중 컬렉션' 전통 한복 패션쇼  [제공/(사)한국신지식인협회]
최근 국회에서 열린 한 시상식에서 있었던 화려한 전통 한복 패션쇼가 개최된 것을 두고 극찬이 이어지고있다.  

 

이는 지난 7일 오후 2시30분 (사)한국신지식인협회 주최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41회 신지식인 인증식' 에서  신지식인협회 김종백회장(중앙 회장)과 500여 명이 지켜보는가운데 성료됐다.

 

이번 인증식 행사에 참석한 이들은 행사와 수상자가 그 어느때의 행사와 수상자들보다 화려했다고 찬사를 보내고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제41회 신지식인 인증식'에서는 각 분야에서 두각(頭角)을 나타 낸 이들이 주최 측이 선정해 수상자들이 결정 됐다.

 

이번 행사에서 '제41회 신지식인 인증식' 수상을 하게 된 △문화부분 신지식인에는 배우 김지숙 씨가 수상을 했으며 △문화부분 신지식인 대상에는 가수 조항조 씨가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그동안 자원봉사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안녕하세요' '서풍이 부는 날'의 사업가 겸 가수 장미화 씨는 뜻 깊은 날 후배 조항조를 위해 콘서트장을 방불케 하는 열띈 축하 공연을 하기도 했다..

 

이어 500여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화려하게 이어진 행사는 '박명숙 궁중 컬렉션'으로 우리 전통 한복과 중세 드레스를 선보이는 패션쇼가 눈길을 사로 잡았다.

 

이날 선보인 '박명숙 궁중 컬렉션' 관계자는 "무려 41회째 열리는 신지식인 인증식 행사가 꾸준하게 열리는 행사에 우리 전통의 한복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삼고 이번 패션쇼로 수상자들을 축하 하고 행사를 빛내기 위해 참여 하게 됐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박명숙 궁중 컬렉션' 대표를 맞고 있는 박명숙 대표는 국가적 행사에도 초대를 받는 등 해외에서도 우리 한복의 우아함을 알리는 데도 힘쓰고 있으며 최근 캄보디아를 비롯한 해외에서도 한복 초청 쇼를 이어 오고 있다.

 

박명숙 대표가 '제41회 신지식인 인증식'에서 선보인 '독도사랑 무궁화 한복'은 백의민족 상징인 흰색을 모티브로하여 독도 이미지를 형상한 디자인으로 '독도 한복'은 박 씨의 대표 작품이기도 하다. 이밖에도 태극독도·태극무궁화·삼국시대·조선시대의 시대별 궁중 대례복·민화한복·퓨전작품 한복까지 계절마다 박 씨 만의 독특하고 우아하면서 현대적 감각의 세련된 우리 전통의 한복을 국내외에 선 보여 업꼐는 물론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제41회 신지식인 인증식' 행사에서 처음으로 참여해 선을 보인 우리전통 한복의 화려함과 우아함, 아름다움을 더해 독도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일깨워 주는 이번 한복 패션쇼에 스토리를 담아 낸 박명숙 컬렉션 자체가 한류의 힘을 증명 한 것이라는 것이 행사에 참석한 이들의 전언이다.

 

이어  (사)한국신지식인협회 중앙회장 김종백 씨는 전통한복 및 작품 한복으로서 한류의 흐름에 앞장서며 세련된 감각을 겸비한 박 대표에게 패션계의 선두 주자라는 찬사와 함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의 마지막 피날레장식은 시대별 궁중대례복 무대에는 월드컵 섹시 미녀 가수 '전화받어' 의 미나 엄마, 방송인 장무식, 아빠 가수 나기수 씨 등이 조선시대 왕과 왕비를 맡아 한복 쇼의 절정을 찍기도 했다.

▲사진=(사)한국신지식인협회 주최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41회 신지식인 인증식' 행사를 끝내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제공/ (사)한국신지식인협회]

한편 이번 대회를 준비한 박명숙 대표는 과거 70년 대 1세대 혼성 포크 가수 '사랑해 당신을',  '꽃반지끼고'를 부른  '라나에 로스포'의 리더 한민(본명 박윤기)의 무남독녀(無男獨女) 외동 딸로 알려졌다. 

 

(사)한국신지식인협회 주최로 진행된 이번 '제41회 신지식인 인증식' '박명숙 궁중 컬렉션'에 함께한 이들은 △방송인 장무식를 비롯 배우 나기수, 송영정, 최정희, 송미숙, 박순임, 윤순애,황은숙, 최윤희, 송보라, 김금란, 최이정, 신비연, 김연희, 병관예, 이영희,장승남, 이명옥, 김연우, 임효선, 박채원, 민경림, 안경희, 김명숙, 권조민,양은진, 선연하, 이지은, 문리라, 김호준, 이주은, 이준희, 이혜림, 한강수 모델 (34명) △중세 드레스 쇼에 참여 한 모델 김건재, 최윤희, 김정희, 박채린,송영자, 여정순, 김옥란, 우한규, 최명화, 장현정, 서주연, 차영준, 이천후,김은희 모델 (14명)이 참여해 이번 행사를 빛 냈다.


[저작권자ⓒ 데일리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칼럼

+

스포츠

+

PHOTO NEWS